청춘 맛 대전 !! 요리하는 청년, 곡성을 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1 17:35:51
  • -
  • +
  • 인쇄
제3회 곡성 전국요리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 요리경연대회 포스터

[뉴스스텝] 곡성군은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K-Food 먹거리개발과 음식관광 수요 확대를 목표로 개최하는 ‘2025년 제3회 곡성 전국요리경연대회’ 참가자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

본 대회는 곡성군 교육발전특구시범사업으로 청년창업 지원사업과의 연계를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청춘 맛 대전 !! 요리하는 청년, 곡성을 담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 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며, 2인 1팀을 구성하여야 한다.

팀원 중 1인은 청년(15세~49세 이하)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며, 조리 관련 특성화고 및 조리과학고 재학생도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26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신청하여야 한다.

곡성 농특산물을 활용한 창의적 요리 개발을 위해 토란, 멜론, 딸기, 사과, 블루베리, 백세미, 흑돼지, 삼기찰옥수수 중 최소 한 가지 이상을 주재료로 사용해야 곡성 특산물 활용도에 따라 가점이 주어진다.

재료비 20만 원은 별도 지급할 예정이다.

심사는 2단계로 진행된다.

1차 서면 심사는 오는 9월 5일 본선 진출 10개 팀(20명)을 선정하며, 본선은 오는 9월 27일 곡성섬진강기차마을 주무대(중앙광장)에서 요리경연 방식으로 진행된다.

심사에는 전문가 3명이 참여해 창의성, 완성도, 지역성, 창업 연계 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한다.

시상은 총 10개 팀을 선정하며, 대상 1팀 전라남도지사 표창과 50만 원, 최우수상 2팀 각 40만 원, 은상 3팀 각 30만 원, 동상 4팀 각 20만 원이 곡성군수 표창으로 수여된다.

군 관계자는 “요리경연대회를 통해 청년들의 창의적 요리 아이디어와 곡성 농산물의 가치를 결합하여 지역 농업과 K-Food 음식문화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는 계기를 마련하고 청년창업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 요리경연대회를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