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민신문 9월호 발행… 청주공예비엔날레 등 꿀잼 정보 수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1 17:35:34
  • -
  • +
  • 인쇄
환경정비 근로자 동행 르포 등 기획 기사로 완성도 높여
▲ 청주시민신문 9월호 발행…

[뉴스스텝] 청주시는 오는 25일 2025년 9월호 청주시민신문을 발행‧배부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호 표지에는 2025 청주공예비엔날레 출품작 중 하나인 태국 출신 작가 프리차 까룬의 ‘흑룡마’를 담았다.

청주공예비엔날레는 1999년 공예 분야 세계 최초의 국제 전시로 시작해 2년 주기로 열리고 있다. 올해는 9월 4일부터 11월 2일까지 청원구 내덕동 문화제조창 일원에서 열린다.

역대 최장기간, 역대 최대 국가 참여, 역대 최대 규모 지역작가 참여 등으로 주목받고 있다.

환경공무직 아침 청소 동행 르포와 함께 올 하반기부터 추진하는 환경공무직 채용에 필기시험을 도입한다는 내용도 실었다.

2026년부터는 청주시 공무직 전 직종에 대해 일괄 채용시험이 도입되며, 필기시험(일반상식, 한국사), 체력 측정, 인성검사, 면접 등을 거쳐 선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청주시립미술관‧국립현대미술관‧충북도가 공동 주최하는 ‘MMCA X CMOA 청주 프로젝트’ △여성친화기업 인터뷰(바이오톡스텍) △청주읍성큰잔치‧청원생명축제‧동부창고 페스타‧힙한청주 페스티벌‧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미식주 페스타‧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등 9~10월 축제 △청주오스코 9월 공식 개관 △하반기 꿀잼 팝업놀이터 일정 등 다양한 시민 생활 정보를 담았다.

김기원 시 대변인은 “청주시민신문은 매달 기획 기사 등을 적절히 구성해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9월부터 시작되는 청주지역 하반기 축제 일정도 청주시민신문에 담은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과 안전 모니터링 “야간 보행 안전 점검”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이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야간 안전 모니터링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노인·장애인·아동·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주민참여단은 염인섭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원의 사전 교육과 안내에 따라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계단 높이·폭 △경사로 위치 △신호등 점등 시간 등을 직접 실측하고, 야간 시인성

대전 서구, 공백기 청년들의 이야기 담은 사진전 열어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공백기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는 ‘청년 도전 지원사업’ 홍보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26일 전했다.‘행운을 빌어줘’를 주제로 한 이번 사진전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서구 청년 활동 공간 ‘청춘스럽’에서 진행된다. 전시작에는 청년들이 사회 진입 과정에서 겪은 성장과 도전, 그리고 그 속에서 발견한 소소한 행운의 순간들이 담겨 있다.특히 이번 전시는 2025년 청년 도전 지원사업에

서울시의회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한강버스 시민 호응 속 환영”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최근 서울시가 정식 운항을 시작한 한강버스와 관련해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환영 속에서 새로운 교통수단에 대한 기대감을 확인했다”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한강버스는 지난 9월 18일 정식 운항을 시작했으며, 출퇴근 시간대 극심한 도로 정체와 혼잡한 대중교통에 대한 대안으로 도입된 수상 교통 인프라이다. 서울시는 이를 통해 시민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