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19세 청년 대상 청년문화예술패스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2 17:45:21
  • -
  • +
  • 인쇄
2006년생 화순군 청년 대상 연간 최대 15만 원 공연·전시 관람비 지원
▲ 청년문화예술패스 포스터

[뉴스스텝] 화순군은 관내에 주소지를 둔 19세(2006년생)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문화예술패스’를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업은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이 적극적 문화소비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연(연극, 뮤지컬, 클래식, 콘서트, 음악 페스티벌 등)과 전시 관람비를 연간 최대 15만 원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으로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화순군 청년 최대 194명이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청년문화예술패스 누리집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발급받은 ‘청년문화예술패스’ 포인트는 협력예매처 사이트인 ‘인터파크 티켓’과 ‘YES24 티켓’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발급신청 기간은 3월 6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사용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2월 31일까지이나, 신청 후 예매일 기준 6월 30일까지 사용 금액이 없는 이용자의 지원금은 회수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강삼영 문화예술과장은 “청년들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립대, 주민 참여형 교육으로 지역과 연결

[뉴스스텝] 충남도립대학교가 지역 주민을 위한 생활밀착형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이 체감하는 대학’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충남도립대는 예산군에서 열린 예산군 평생학습 어울마당에 참여해 실습 중심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참여는 충남도립대학교가 추진 중인 라이즈 기반 지역 연계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마련됐으며, 학과별 전공 교육을 지역 주민의 일상과 연결해 누구나 쉽게

파주시,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기관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파주시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는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초연금 제도의 안정적 운영과 어르신 복지 향상 기여도를 평가하기 위해 실시되는 실적 검증 프로그램으로 매년 각 자치단체의 기초연금 수급 및 신청률, 예산집행률, 교육실적, 홍보실적 등 주요 사업 실적과

경북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쾌거!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6년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공모사업’에서 3개소(포항 2, 안동 1)가 선정돼 총 국비 7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이번 공모는 고령자·장애인·영유아 동반 가정 등 관광 약자가 불편 없이 관광할 수 있도록 접근성, 이동 편의, 안전 환경을 개선하는 국가사업으로, 도는 3년 연속 공모 선정되면서 무장애 관광선도 지역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