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 배달강좌 참여기관‧시설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5 17:35:15
  • -
  • +
  • 인쇄
3월 19일까지 접수......사회복지시설, 취약계층 협동조합 20개소 모집
▲ 제주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 배달강좌 참여기관‧시설 모집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설문대여성문화센터를 방문해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수강하기 어려운 도민들을 위한 ‘설문대 배달강좌’에 참여할 기관과 시설을 19일까지 모집한다.

설문대 배달강좌는 교육장소를 제공할 수 있고 기관(시설) 이용자가 직접 교육에 참여해야 하며, 교육 인원 10명당 3명이 교육 보조를 할 수 있는 사회복지 관련 기관이나 시설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기관(시설)은 20개소이며, 3월 5일부터 3월 19일까지 공고문에 있는 참여 신청서에 교육을 희망하는 시기와 프로그램을 작성해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은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고,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는 1인당 3만 원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특히, 지난해까지는 배달강좌 프로그램이 간편 요리나 소품 만들기 등을 중심으로 운영해 왔으나, 올해는 성폭력, 성희롱 등 성인권 교육내용도 포함할 계획이다.

성 인권교육 강사는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운영한 학교 성인권 교육강사 역량강화 과정 수료자들이 재능나눔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학교 성 인권 교육강사 역량강화 과정은 지난 2월 1~29일 학교 성 인권 교육강사들을 대상으로 혐오와 인권, 차별금지법, 성희롱‧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 예방교육의 실제와 방향에 대해 5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했으며, 18명이 수료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도내 사회복지관,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요양원, 사회적협동조합 등 21개소에서 배달강좌를 운영해 시설 이용자 337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바 있다.

김미영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센터 방문이 어려운 교육·문화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누구나 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도군,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진도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김희수 진도군수는 지난 9월 29일에 △진도군 공립요양원 △노인전문요양원 △진도군 노인요양원 △꽃단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모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생명의숲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총 6개의 시설을 방문해 소고기와 과일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생활 어르신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이번

‘코스모스에 물든 시민의 숲’ 충주시, 가을 포토 명소로 부상

[뉴스스텝] 충주시가 도심 속에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선사하고 있다.시는 시민의 숲 사업 계획지 가운데 ‘키즈꿈의 숲’과 호암지구 이주단지 조성 예정 부지 약 1만6,000㎡를 활용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현재 단지에는 분홍색, 흰색, 붉은색 등의 다양한 색상의 코스모스가 대단위로 펼쳐지며 화려한 꽃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또

충남도, 국민신문고 임시 접수 창구 가동

[뉴스스텝] 충남도는 2일부터 도 누리집에 ‘국민신문고 온라인 임시 접수 창구’를 개설·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정자원센터 화재로 정상 운영되고 있지 않은 ‘국민신문고’ 민원 공백 최소화를 위한 것으로, 국민신문고 시스템 복구 전까지 운영한다.도는 임시 접수 창구를 통해 접수된 민원을 담당 부서에 즉시 전달·처리하고, 처리 결과를 신속하게 회신할 계획이다.도 관계자는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