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메인 프로듀서 피독, 창원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9 17:35:11
  • -
  • +
  • 인쇄
창원고향사랑기부 열두 번째 고액기부자 탄생
▲ 방탄소년단 메인 프로듀서 피독, 창원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창원 출신이자 빅히트 뮤직 프로듀서인 피독(본명 강효원)이 고향사랑기부금 연간 최고액인 500만 원을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타향에서 창원을 위하여 끊임없는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신 마음을 잊지 않고 오래도록 기리고자 청사 내 ‘창원특례시 Honors Club zone’에 피독의 명패를 게시하고 열두번째 연간 최고액 기부자로 등재할 계획이다.

피독은 방탄소년단(BTS)이 소속된 빅히트 뮤직 수석 프로듀서로서 ‘I NEED U’, ‘FAKE LOVE’,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Halsey)’ 등 방탄소년단의 히트곡들을 프로듀싱했다.

최근에도 여러 뮤지션들과 작업 중인 피독은 “고향을 위해 예전부터 좋은 일을 하고자 하는 생각이 있었다”며 “소소하지만 이번 창원 고향사랑기부로 고향 창원의 발전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집중 홍보 기간인 연말을 맞아 창원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는데 큰 힘이 될 것이다”며 “출향 후에도 창원에 관심을 가지고 고향사랑기부를 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본인의 주소지를 제외한 전국의 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이하의 금액을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10만 원 이하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 공제)와 기부금액의 30% 이내의 답례품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릴레이 독서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직원이 참여했으며, 2025년 원주시 한 도시 한 책 도서 ‘내 마음의 B컷’을 함께 읽고 서평을 작성해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독서 후 토론모임을 진행해 책 읽는 기쁨을 공유하는 자

세종시 부강면, 기부 동참 5개 업소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눔을 실천하는 관내 사업체 5곳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부강면 지사협은 지난달 30일 노호 카페, 신설집, 스테이인터뷰 노호, 진성민속촌 부강본점(대표 박인천), 파리바게트 세종부강점(대표 이현숙)을 찾아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사업체를 의미한다. 착한가게를

시흥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지난 9월부터 매주 화ㆍ수요일 생활터 중심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30일에는 정왕동 동남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 전반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했다.하반기부터는 치매안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