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청 경북형 학교 공간 만들기 사업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2 17:40:59
  • -
  • +
  • 인쇄
학교 공간의 혁신을 위해 사용자 참여 설계의 문을 열다
▲ 경북형 학교 공간 만들기 사업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2024.04.18. 13:10 부터문성중학교 체육관에서 학생, 학부모,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경북형 학교 공간 만들기 사업설명회가 개최됐다.

- 문성중학교는 경북형 학교 공간 만들기 대상교로 선정되어 별관 2층 진로진학실과 공용교과실(현 3-2반 교실)을 사용자 의견을 수렴하여 공간혁신을 실시한다.

- 경북형 학교 공간 만들기 촉진자로 위촉된 진승건축사무소 박진영 건축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사업의 목적, 절차, 의견 수렴 방법 등에 대해 학생, 학부모, 전교직원에게 설명을 진행했다.

- 사업 설명회를 듣고 3학년 김OO 학생은 “1학년 때 교실에 있는 사물함이 너무 작아서 불편했는데, 불편하다는 생각만 했지 어떻게 할 수가 없었다.

그런데 우리들의 의견이 반영된 교실을 만든다니 생소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된다.

내가 사용하면서 개선했으면 했던 생각을 적어 의견으로 제출하려고 한다.

비록 겨울 방학 때 공사가 진행되어 우리가 사용하지 못하겠지만, 후배들이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교실이 됐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 사업 설명회에 참여하신 2학년 김OO 학생 어머니께서는 “학교 공간을 학부모도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 학교에서 학생들을 기다릴 때, 학교에 방문할 때 한번쯤 학부모도 마음 놓고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백승익 교장선생님은 “지금까지 학교 공간에 대한 이미지를 탈피하여 사용자의 의견이 반영된 공간으로 혁신적으로 바뀌었으면 좋겠다.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이 사용하는 공간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는 훈화로 학생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