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병대 청주부시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방역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9 17:45:25
  • -
  • +
  • 인쇄
“철새도래지 및 가금농가 대상 AI 유입차단에 총력”
▲ 신병대 청주부시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방역 점검

[뉴스스텝] 신병대 청주부시장이 19일 북이면 거점소독소 및 소독·통제초소를 방문해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 점검은 전국의 야생조류 및 농장에서 AI 바이러스가 검출 또는 확진됨에 따라, 축산차량 소독 및 방역 상황을 살피기 위해 진행됐다.

현장을 방문한 신 부시장은 소독시설 운영사항과 소독실시 현황 등을 살펴보고 현장 근무자의 노고를 격려했다.

아울러 신 부시장은 “최근 전국 각지의 철새도래지와 가금농가에서 고병원성 AI가 유행 조짐을 보이는데 질병의 유입차단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청주시는 동절기에 접어들면서 고병원성 AI 발생 위험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거점소독소와 가금밀집지역 및 산란가금농장 등에 대한 통제초소를 운영하고 있다.

농장 인근 출입통제와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가용소독차량 12대를 동원해 매일 철새도래지 및 미호강 인근 가금농장 주변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금정구, 2025년 공무원 성인지 교육 실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25일 금정구청 1층 대강당에서 공무원을 비롯해 공무직, 기간제 근로자 등 금정구 소속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직원 성인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성인지 감수성 제고와 성 고정관념 해소를 통해 조직 내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실천 의지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아울러, 성인지적 관점에서 직무 능력을 향상시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공직문화를

안산시, '2025 한 장의 청렴, Shot!' 사진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안산시는 청렴문화 확산과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2025 한 장의 청렴, Shot!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에서는 ‘청렴한 한 컷, 함께 만드는 청렴안산’을 주제로, 시민들이 일상에서 정직·배려·책임 등 청렴 가치를 실천한 내용이 담긴 사진을 공모한다.공모는 이달 29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이뤄지고,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주제 적합성,

서울 중구, 추석명절 맞아 나눔 캠페인 펼쳐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2025 추석맞이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22일부터 오는 10월 24일까지 4주간 이어지며, 주민들의 따뜻한 동참으로 풍성한 명절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중구는 주민 누구나 쉽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중구푸드뱅크마켓센터(퇴계로 460), 중구청 1층 로비, 신당5동·황학동·중림동 주민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