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병대 청주부시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방역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9 17:45:25
  • -
  • +
  • 인쇄
“철새도래지 및 가금농가 대상 AI 유입차단에 총력”
▲ 신병대 청주부시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방역 점검

[뉴스스텝] 신병대 청주부시장이 19일 북이면 거점소독소 및 소독·통제초소를 방문해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 점검은 전국의 야생조류 및 농장에서 AI 바이러스가 검출 또는 확진됨에 따라, 축산차량 소독 및 방역 상황을 살피기 위해 진행됐다.

현장을 방문한 신 부시장은 소독시설 운영사항과 소독실시 현황 등을 살펴보고 현장 근무자의 노고를 격려했다.

아울러 신 부시장은 “최근 전국 각지의 철새도래지와 가금농가에서 고병원성 AI가 유행 조짐을 보이는데 질병의 유입차단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청주시는 동절기에 접어들면서 고병원성 AI 발생 위험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거점소독소와 가금밀집지역 및 산란가금농장 등에 대한 통제초소를 운영하고 있다.

농장 인근 출입통제와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가용소독차량 12대를 동원해 매일 철새도래지 및 미호강 인근 가금농장 주변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