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학교폭력 ZERO! 맞춤형 인성교육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2 17:45:30
  • -
  • +
  • 인쇄
학교폭력 없는 맑고 깨끗한 교육환경을 위한 맞춤형 인성교육 사업 추진
▲ 청주시청

[뉴스스텝] 청주시는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고, 참된 인성교육을 통한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올해에도 다양한 학교폭력예방 및 인재육성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주요사업으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힐링뮤지컬 공연 ∆우리고장체험 ∆예술공감사업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사업 등을 추진해 청주시의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힐링뮤지컬 ‘우린 친구잖아 – 따로’

청소년 시기의 감성적 고민, 교우관계의 어려움과 흡연·사이버도박 및 최근 화두인 딥페이크 예방 등에 관한 메시지를 뮤지컬로 전달한다.

청주시 내 중학생 1천명을 대상으로 청주아트홀에서 3월 28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각각 90분간 공연 예정이다.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깨닫고 서로를 존중하는 마음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췄다.

▶ 우리고장체험

청주시는 우리 지역의 역사·문화·스포츠·공예 등을 교육과정과 연계해 학교 밖에서 이론과 현장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심층적 체험활동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학교 희망에 따라 다양한 체험활동을 위한 체험비와 보험료 등을 지원한다.

지난해 이 사업에는 총 62개교, 7천781명이 참여했으며, 해가 갈수록 인기 상승 중이다.

올해에는 과밀학급을 막기 위해 한 학교당 10학급까지 지원할 수 있게 제한했다.

▶ 찾아가는 예술공감사업

예술공감사업은 예술을 통해 마음을 치료하고, 공감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역 예술단체가 학교로 찾아가 힐링예술공연을 선사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40개교, 1만672명이 지원했다.

현재 공연단체를 선정하고 있으며, 이달 초 공연 희망 학교 신청도 접수했다.

▶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사업

시는 ‘그림자샌드공연’,‘딥페이크는 위험해!’,‘인성놀이터; 인성아! 놀이터에서 놀자’, ‘학교폭력 없는 맑고 깨끗한 청주만들기’ 캠페인, ‘도전! 학교폭력 예방 골든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의 위험성을 인식시키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사업들을 진행한다.

현재 보조사업자를 선정하고 있으며, 3월 이후 자세한 일정은 각 학교로 공문을 발송해 홍보할 예정이다.

박현석 체육교육과 과장은 “학교폭력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청주시는 인성교육에 힘쓰고 있다”면서 “학교폭력 없는 맑고 깨끗한 교실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행정적 지원을 끊임없이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2025 어린이 생활안전사례 공모전' 수상작 발표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안전의식 함양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한 '2025년 서귀포시 어린이 생활안전 사례 공모전' 결과 최종 수상작 30편을 선정했다고 12일 발표했다.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포스터 · 만화(웹툰) · 글짓기 3개 부문에 총 290개 작품이 접수됐으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30작품을 선정했다.최종 선

강원유아교육원, 2025 지역사회 연계 교육과정 직무연수2(원주탐구)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유아교육원은 9월 12일, 원주시 일원에서 ‘2025 지역사회 연계 교육과정 직무연수2(원주탐구)’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2025 유치원 교육과정 지원자료 연구위원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원주 지역사회를 이해하고 이를 교육과정과 연계하는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주요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연계 교육과정 역량 강화 △법천사지 유적전시관 및 지광국사탑비 관람

의성군, 지역 주민과 함께 생명존중·자살예방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의성군은 지난 9월 12일 의성전통시장 내 ‘궁스테이’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생명존중과 자살예방을 주제로 한 정신건강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노인 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특히 어르신들의 정신건강 문제와 우울증 및 자살예방 인식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마련됐다. 의성군은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상황 속에서 주민들이 일상에서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