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2024 주제가 있는 공감+ 명사초청 특강 종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9 17:45:35
  • -
  • +
  • 인쇄
박종훈 경제전문가의 ‘대담한 경제와 부의 연결’
▲ 2024 주제가 있는 공감+ 명사초청 특강 종강

[뉴스스텝] 2024 주제가 있는 공감+ 명사초청 특강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 중구는 지난 11월 18일 오후 7시 중구평생학습관 다목적실에서 지역 주민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주제가 있는 공감+ 명사 초청’ 마지막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에서는 박종훈 경제전문가(現 지식경제연구소 대표, 前 KBS 경제부 기자)가 ‘대담한 경제와 부의 연결’이라는 주제로, 세계 경제의 흐름과 불확실한 시장 상황 대처법 등을 친절하게 설명했다.

한편, ‘주제가 있는 공감+ 명사초청 특강’은 지역에서 만나기 힘든 명사를 초청해 현대사회의 흐름을 살펴보고 일상 속 활력을 충전하는 무료 강연이다.

올해 특강은 5월부터 11월까지 총 7차례에 걸쳐 건강·예술·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와 함께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앞서 5월에는 뇌과학자 장동선 교수가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뇌과학 이야기’, 6월에는 박웅현 작가가 ‘새로운 생각의 연결고리, 인문학’, 7월에는 박은아 플룻 연주자가 ‘음악, 세상과 사람을 연결하다’, 8월에는 박도은 작가가 ‘세상을 연결하는 지구 한 바퀴 프로젝트’, 장애인 인권강사 한미라 작가가 ‘꿈의 초연결, 무한한 가능성’, 10월에는 이승헌 한의사가 ‘일상의 연결, 스트레스와 한의학’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중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배움을 통해 일상 속 활력을 충전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내년에는 더 재미있고 알찬 강연으로 찾아뵙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금정구, 2025년 공무원 성인지 교육 실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25일 금정구청 1층 대강당에서 공무원을 비롯해 공무직, 기간제 근로자 등 금정구 소속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직원 성인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성인지 감수성 제고와 성 고정관념 해소를 통해 조직 내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실천 의지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아울러, 성인지적 관점에서 직무 능력을 향상시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공직문화를

안산시, '2025 한 장의 청렴, Shot!' 사진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안산시는 청렴문화 확산과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2025 한 장의 청렴, Shot!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에서는 ‘청렴한 한 컷, 함께 만드는 청렴안산’을 주제로, 시민들이 일상에서 정직·배려·책임 등 청렴 가치를 실천한 내용이 담긴 사진을 공모한다.공모는 이달 29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이뤄지고,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주제 적합성,

서울 중구, 추석명절 맞아 나눔 캠페인 펼쳐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2025 추석맞이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22일부터 오는 10월 24일까지 4주간 이어지며, 주민들의 따뜻한 동참으로 풍성한 명절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중구는 주민 누구나 쉽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중구푸드뱅크마켓센터(퇴계로 460), 중구청 1층 로비, 신당5동·황학동·중림동 주민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