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뚝방마켓’로컬브랜드 가치 UP!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30 17:36:17
  • -
  • +
  • 인쇄
곡성의 새로운 ‘로컬브랜드’로 자리잡는 기회 될 것
▲ 곡성군‘뚝방마켓’로컬브랜드 가치 UP!

[뉴스스텝] 곡성군의 ‘뚝방마켓 로컬브랜딩 팝업스토어’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 19일부터 28일까지 10일간 광주 동명동 카페거리에서 ‘안녕 뚝방’을 주제로 진행됐다.

광주・전남 지자체 중 최초 ‘팝업스토어’로써, 피크닉을 콘셉트로 ‘SNS 홍보이벤트’와 ‘뚝방굿즈 증정이벤트’를 운영했고, 뚝방마켓 로컬브랜딩을 위해 MZ세대를 대상으로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기도 했다.

특히, 곡성군 온라인 쇼핑몰인 ‘곡성몰’홍보와 동시에 진행돼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곡성군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뚝방마켓’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 결과는 뚝방마켓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과 콘텐츠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뚝방마켓이 곡성의 새로운 로컬브랜드로 자리잡고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의 활력을 불어넣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뚝방마켓 팝업스토어’는 행정안전부 주관‘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활성화 지원사업’일환으로 추진 중이며, 지역 고유자원과 특색을 활용, 생활권의 경쟁력을 높여 지역주민은 살 만하고, 관광객은 올만하게 지역 고유성을 살리고 만드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주 라이온스클럽, 추석 맞아 이웃에 따뜻한 사랑 나눠

[뉴스스텝] 경주 라이온스클럽이 추석을 맞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백미를 기탁했다.경주 라이온스클럽연합은 지난 22일 경주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추석 명절을 앞두고 복지 위기가구를 위해 백미 10kg 152포(500만 원 상당)를 경주시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근훈 위원장을 비롯해 클럽 회원 10여 명이 참석해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경주 라이온스클럽연합은 경주 지역 12개 클럽 600여 명의

울진군 근남면, 2025년 노인일자리 안전 및 소양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진군 근남면은 지난 9월 22일 근남면문화체육센터 제동관에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 148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 및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어르신들의 안전한 사업 참여와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소방안전 교육과 웃음힐링 교육으로 구성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근남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는 총 148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으며, 1월부터 12월까지 마을 환경개선

서산시 인지면,‘마을로 찾아가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창구’확대 운영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 인지면은 9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고령자와 교통취약계층을 위한‘마을로 찾아가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창구’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7월 21일부터 25일까지 운영됐던 『1차 마을로 찾아가는 민생회복 소비 쿠폰 신청』 창구는 12개 마을을 순회하며 수해 복구 등으로 시간이 부족했던 주민들과 이동이 불편한 고령자 등의 큰 호응을 얻으며 403건의 신청을 받아 처리하는 성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