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교육도서관, ‘인문오디세이’ 코스모스 탐험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2 17:31:28
  • -
  • +
  • 인쇄
▲ 교육도서관, ‘인문오디세이’ 코스모스 탐험자 모집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은 독서의 즐거움과 함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는 '인문오디세이'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베스트셀러이지만 쉽게 읽기는 어려운 책을 다루며, 강연과 함께 읽어나가는 방식이다.

천문학자 칼 세이건이 우주의 신비와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집필한 '코스모스'로, 6월 1일부터 7월 13일까지 격주 토요일마다 11시에 운영이 된다.

강연자는 천문학자로 잘 알려지고, JTBC '차이나는 클라스' 등에 출연한 윤성철 교수(서울대 물리천문학부)와 유투버 '우주먼지' 지웅배 박사가 나선다.

윤성철 교수는 천문학의 역사와 태양계와 행성을, 지웅배 박사는 별의 삶과 죽음과 우주의 시작과 종말을 주제로 '코스모스'를 설명할 예정이다.

이종수 교육도서관장은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는 우주와 인류의 역사를 아우르는 걸작으로, 이 프로그램을 통해 깊이 있는 내용을 누구나 명쾌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교육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16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접수가 마감된 후 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이나 학교도서관지원부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해남군“수출 날개 달았다”농수산식품 수출 전년대비 68% 증가

[뉴스스텝] 해남군 농수산식품 수출이 전년대비 68% 증가하며, K-먹거리의 해외진출에 날개를 달고 있다. 해남군의 올해 농수산식품 수출액은 1,991만 2,000달러(11월 기준)로 전년 동기 1,184만 9,000달러에 비해 806만 3,000달러가 증가했다. 한화 기준 11월까지 총 293억여원에 이르는 수출액이다.큰 폭의 수출 확대는 해남군이 전국 최대 농수산물 생산지라는 지역적 강점을 바탕으로,

자립준비청년 일자리·아동 놀이권 등 경기도 사회환경 문제해결 지원사업 성과 공유

[뉴스스텝]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5일 광명 테이크호텔에서 ‘사회환경 문제해결 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열었다.사회환경 문제해결 지원사업은 사회적경제조직을 중심으로 대·중견기업, 공공기관, 학계, 비영리기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협력해 사회·환경적 문제해결 방안을 도출하고 실증하는 사업이다.1부 우수사례 발표 시간에는 가장 먼저 사회적기업 브라더스키퍼와 코리아세븐(세븐일레븐)이 함께한 ‘청년그린편의점’ 프로

안성3.1운동기념관, ’만세고개 개칭 기념 이벤트‘ 운영

[뉴스스텝] 안성3.1운동기념관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만세고개 개칭을 기념한 시민 참여형 이벤트 “만세고개를 찾아라!”를 운영한다.‘만세고개’는 원곡·양성면 주민들이 격렬한 독립만세운동을 펼쳤던 역사적 공간으로, 1991년 12월 10일 기존 ‘성은고개’에서 현재의 명칭으로 변경됐다. 그러나 지역 내에서는 여전히 양성고개·성은고개·싱원고개 등 다양한 이름으로 혼용되어 불릴 만큼 인지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