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사)광양시관광협의회 이명만號 제2기 공식 출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0 17:45:25
  • -
  • +
  • 인쇄
유기적인 민관협력 거버넌스 체제로 매력적이고 지속가능한 관광관광 만들어 갈 것
▲ 광양시, (사)광양시관광협의회 이명만號 제2기 공식 출범

[뉴스스텝] 민관협력 거버넌스 체제로 지속 가능한 광양 관광을 진흥하는 주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사)광양시관광협의회가 제2기 이명만 회장의 새로운 리더십 아래 공식 출범했다.

(사)광양시관광협의회가 지난 15일, 광양시청 대회의실에서 협의회장 이귀식을 비롯한 회원들과 관련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1회 정기총회 및 회장단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협의회장과 광양시장의 인사말과 함께 업적 발표, 2024년 계획 및 예산 승인, 임원 선출 등의 안건을 다루며 진행됐다.

협의회는 섬진강따라 봄 자전거 라이딩 챌린지, 관광 홍보요원 육성, 관광·서비스 아카데미, 광양시문화관광해설사 워크숍, 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 등을 추진했다.

또한 매돌이 잡기 AR게임, 친환경 관광주간, 온·오프라인 광양관광 홍보, 광양관광 활성화 포럼 등 민관협력 거버넌스 기능을 활발히 수행했다.

또한 협의회는 섬진강을 테마로 한 봄 자전거 라이딩 챌린지, 관광 홍보요원 양성 프로그램, 광양시 문화관광해설사 워크숍, 인플루언서 초청 테마투어 등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매돌이 잡기 AR게임, 친환경 관광주간, 온·오프라인 광양관광 홍보, 그리고 광양관광 활성화 포럼을 운영하여 민간과 공공의 협력 거버넌스를 적극적으로 실천했다.

미래를 위한 계획으로는 2024년에는 온·오프라인 광양 관광 홍보 강화, 친환경 프로그램 운영, 거버넌스 협의체 능력 강화 워크숍, 그리고 체험관광 프로그램 등을 계획했다.

협의회는 이명만 세진관광 대표가 제2기 협의회장으로 선출됐으며, 새로운 임원진과 함께 다음 3년간 (사)광양시관광협의회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이귀식 협의회장은 “회원들의 협조와 성원 덕분에 다양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었으며, 새로운 임원진이 보다 발전된 사업을 이끌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명만 신임 협의회장은 “광양시 관광협의회의 적극적 운영을 통해 매력적인 광양관광을 만들어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광양시와 함께 다양한 관광정책을 제안하고 관광 수용태세 개선사업 등 민간차원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이에 이명만 신임 협의회장은 ”광양시와 함께 관광 정책을 제안하고 관광 수용태세를 개선해 민간차원에서 할 수 있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인화 광양시장 또한 “관이 주도하는 광양관광은 한계가 있는 만큼 광양시관광협의회가 관광 발전을 위한 민·관 상호협력과 소통 채널이 돼 줄 것”을 당부하고 “민간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발휘해 관광 경쟁력이 높아지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태동한 (사)광양시관광협의회는 관광사업자, 관광 관련 사업자 및 단체, 시민단체 및 시민 등이 참여하는 민관협력 거버넌스 체제로, 관광사업체, 숙박업·외식업, 관광협력지원 등 3개 분과가 관광협업센터에 둥지를 틀고 관광수용태세 개선, 지역 행사·축제 활성화 등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생생활기록부 품질 관리 컨설팅 전개

[뉴스스텝]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관내 52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한 ‘2025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자율사이버점검 및 현장지원단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나이스(NEIS) 시스템을 활용한 단위 학교의 자율 점검과 더불어, 교육과정 및 학생부 기재 전문가로 구성된 ‘현장지원단’의 정밀 컨설팅을 결합하여 학생부 기록의 품질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데

수원특례시, 민원행정발전 유공 '대통령상'…'특이민원 대응 전문관' 성과 인정 받아

[뉴스스텝] 수원특례시가 민원처리담당자 보호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구축한 성과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주관 ‘민원행정발전 유공(민원처리담당자 보호) 분야’ 대통령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2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렸다.수원시는 전국 최초로 ‘특이(악성)민원 대응 전문관제도’를 도입해 민원 담당 공무원의 안전과 권익을 보호하고,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체계를 정착시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수원시는 지난 1월 경찰

수원시 권선구 평동 새마을부녀회, 간식 나눔으로 지역 어린이에게 사랑 전달

[뉴스스텝] 지난 23일, 평동 새마을부녀회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위하여 간식을 정성껏 만들어 전달하는 특별한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평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아이들을 위해 뉴욕핫도그를 직접 만들어 포장하고, 신선한 귤과 함께 관내 지역아동센터 8개소로 전달했다. 비 내리는 궂은 날씨임에도 부녀회원들은 사랑을 나누기 위해 기꺼운 마음으로 봉사에 힘썼다.서정란 평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아이들이 간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