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흥덕도서관, 청소년 드론·어린이 인공지능 로봇 교육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3 17:35:39
  • -
  • +
  • 인쇄
초·중학생 및 어린이 대상, 5월 16일부터 접수
▲ 청주시 흥덕도서관, 청소년 드론·어린이 인공지능 로봇 교육 운영

[뉴스스텝] 청주 흥덕도서관은 ‘청소년 드론 교육’과 ‘어린이 인공지능 로봇 교육 프로그램’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청소년 드론 교육’은 충북의 사회적 교육기업인 ㈜채움플러스 소속 전문 드론 강사의 지도하에 드론 조립부터 비행 코딩까지 교육한다. 교육대상은 초등 5학년부터 중등 3학년까지며, 총 15명을 모집한다.

수업은 오는 6월 1일부터 6월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총 5회 진행된다.

또한, ‘어린이 인공지능 로봇 프로그램’은 자녀와 보호자가 같이 참여하는 가족 인공지능 체험 프로그램이다. ‘알파미니’를 통해 로봇의 구성 원리를 학습하고 로봇을 활용한 체험으로 운영된다.

대상은 3세부터 10세까지의 어린이와 보호자며, 매주 토요일마다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4가족씩 교육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흥덕도서관 관계자는 “미래 과학 특화도서관인 흥덕도서관에서 드론, 인공지능, 로봇 등의 교육을 꾸준히 진행해 미래를 이끄는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농식품부‘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공모 최종 선정

[뉴스스텝] 횡성군이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한 ‘2025년 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0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은 농촌공간 재구조화, 재생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군이 농촌공간계획을 토대로 조성하는 농촌특화지구를 지정‧육성하는 사업으로 상호 기능보완이 가능한 2개 이상의 농촌특화지구를 연계 지원하여 공간 재

울산시,‘신태화교’낡은 길 벗고 새 길로 새 단장

[뉴스스텝] 울산시는 시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이용을 위해 ‘신태화교 교면포장공사’를 오는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신태화교 구조물의 공용수명 연장과 차량의 안전한 도로주행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된다.공사 구간은 신태화교 연장 440m로 4개 전차로의 교량 노면과 접속도로를 재포장하고 구태화교 교량 노면 부분 보수도 시행한다.공사는 교통이 혼잡한 낮 시간대를

안동시, 영가헌에서 만나는 민화의 아름다움

[뉴스스텝] 안동시는 오는 9월 24일부터 웅부공원 내 전통 한옥 ‘영가헌’에서 민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고려시대 관아 건물을 복원한 영가헌은 2002년 완공된 이후 특별한 행사 시에 한시적으로 개방돼 왔다. 지난해 서각 전시회를 시작으로 올해는 주요 시설 정비와 방범 시설 확충을 마쳐 한층 안전하고 쾌적한 문화공간으로 거듭났다.이번 전시에는 십장생도, 연화도, 황계도 등 다양한 주제를 담은 민화 작품 3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