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지역 부동산 동향 파악 ‘본격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2 17:35:18
  • -
  • +
  • 인쇄
2일 충청남도부동산 모니터링단 출범…부동산 상황 점검 등
▲ 충남도, 지역 부동산 동향 파악 ‘본격화’

[뉴스스텝] 충남도는 2일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충청남도부동산 모니터링단’ 위촉식을 열고, 본격적인 시장 상황 점검 및 건전한 거래 질서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

모니터링단 운영은 지난달 도가 발표한 ‘부동산 투기 교란행위 종합대책’ 후속 조치로 추진한다.

지난해 도는 아산시와 내포신도시를 대상으로 모니터링단을 시범 운영했으며, 올해부터 도내 15개 시군으로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도는 도내 아파트거래량을 분석해 지역을 100개 권역으로 나눠 지역 사정에 정통하고 부동산 거래 동향에 밝은 공인중개사 100명을 모니터링단 요원으로 위촉해 전문성을 제고했다.

모니터링단은 2년간 해당 지역 부동산 거래 형태와 수요 양상, 불법 중개 행위 등을 살필 예정이며, 도·시군 공무원,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남도회와 함께 현장 합동 단속 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도는 매달 모니터링단 활동 보고서를 통해 부동산 거래 시장 흐름을 파악하고 부동산정책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며, 확인한 부동산 불법 투기 행위와 무등록자 중개 행위 둥 불법행위는 현장 조사를 통해 행정제재, 수사 의뢰, 고발 등 강력히 대응할 예정이다.

김택중 도 건설교통국장은 “충청남도부동산 모니터링단이 건전하고 투명한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에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라면서 “도는 모니터링단 활동을 통해 부동산 시장 상황을 수시로 점검하고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시군, 관계기관과의 합동 단속도 강화하는 등 도민의 부동산 거래 피해를 예방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횡성한우 중심 경축순환농업’ 모델 2025년 농업기술보급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최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는 “2025 농업기술보급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횡성한우 중심 경축순환농업 확산 기술’을 주제로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경진대회는 농업 연구개발(R·D) 성과가 농업현장에 신속하게 확산되는 데 기여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횡성군은 지역특화작목육성 분야에서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

태백시, EBSi ‘큰별쌤’ 최태성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오는 12월 2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태백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 대표 역사 강사인 EBSi ‘큰별쌤’ 최태성 강사를 초청해 학습법 및 동기부여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특강은 '기억을 넘어 이해로: 역사적 사고에서 찾는 공부의 기술'을 주제로, 단순 암기 중심의 학습에서 벗어나 이해 기반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실제 학습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공

상주시 '명실상감한우' 2026년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 수상

[뉴스스텝] 상주시는 12월 1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고 (사)소비자시민모임에서 주관하는 ‘제20회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발표회’에서 상주시 축산물공동브랜드 ‘명실상감한우’가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을 받음으로써, 2009년부터 2026년까지 총 15회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은 (사)소비자시민모임이 2004년부터 매년 까다로운 기준에 맞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