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재단, 한국장학재단에 감사패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7 17:40:11
  • -
  • +
  • 인쇄
한국장학재단, 4년간 대학생 재능봉사캠프로 학교밖 청소년 학습지도 등
▲ 천안시청소년재단, 한국장학재단에 감사패 전달

[뉴스스텝] 천안시청소년재단은 7일 한국장학재단에 대학생재능봉사캠프 운영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했다.

대학생 재능봉사캠프란 대학생들이 팀을 이뤄 방학 기간 중 일주일 동안 교육 사각지대 초등학생들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지도, 진로·고민 상담, 체험활동 등을 수행하는 사업이다.

지난 4년간 대학생 재능봉사캠프 활동을 통해 우수 대학생 멘토 172명이 성환·직산 청다움에서 청소년 멘티 269명을 만나는 활동을 진행했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로 청소년만 도움을 받는 게 아니라 대학생들이 학습 능력과 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많은 대학생이 교육봉사에 참여해 농촌 청소년과 소통할 수 있도록 사업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상경 천안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가 문화 소외 지역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균등한 멘토링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천안 농촌 청소년의 균형 있고 건강한 성장에 이바지하셨기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막바지 농사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당부

[뉴스스텝] 함양군보건소는 가을철 농사 마무리와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11월과 12월에 진드기 매개 감염병이 많이 발생한다며 주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농사철이 마무리되는 시점에는 농작물 수확과 야외 작업 등이 많아 외출할 때마다 진드기 물림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이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주요 감염병은 쯔쯔가무시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이다. 쯔쯔가무시증은 털진드기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거창부군수, 의료복지타운·화장시설 건설현장 점검

[뉴스스텝] 거창군에서는 지난 11일 김현미 거창부군수가 거창의료복지타운 조성사업과 거창화장시설 ‘천상공원’ 건립 현장을 찾아 현재 공정 추진사항과 안전조치 이행사항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점검은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형사업장의 안전사고 예방과 완벽한 시공을위해 추진됐으며, 시공사와 감리단 관계자로부터 공정 진행사항과 안전관리 계획을 보고 받고 시설물 현장 확인과 안전 위험 요소 점검하는 순으로

‘전북형 늘봄학교’ 우수성 다시 한번 빛났다

[뉴스스텝] ‘전북형 늘봄학교’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한 ‘2025년 늘봄·방과후학교 우수사례 선정’에서 학교 부문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학교 부문 대상에는 순창초등학교, 우수상에는 고창남초가 각각 선정됐다. 순창초는 ‘온학교·온마을 연계 맞춤형 통합 늘봄 운영’을 통해 학교·지역·가정이 협력하는 통합 운영 체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