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제6호 태풍 카눈 북상에 따른 대응체제 돌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7 17:35:10
  • -
  • +
  • 인쇄
부서별 대응책 마련 등 현장중심 태풍 대비태세 강화
▲ 속초시, 제6호 태풍 카눈 북상에 따른 대응체제 돌입

[뉴스스텝] 속초시가 제6호 태풍 카눈 북상에 대비하여 부서별 대비체계를 마련하고 조기 대응체제에 돌입했다.

기상청이 6일 발표한 태풍정보에 따르면 카눈은 10일 낮 영남 해안으로 상륙한 뒤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속초를 비롯한 영동지역에는 9일에서 10일 사이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따라 속초시는 6일 오전 김성림 부시장 주재로 긴급 점검회의를 개최하여 태풍 북상에 따른 기상정보와 대처상황을 점검하고, 이날 오후 호우경보(속초평지) 발표에 따라 비상근무에 돌입하여 비상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속초시는 추가 발굴 및 정비한 관내 인명피해 우려지역 40개소에 대하여 ‘심각, 경계, 주의, 관심’ 4가지 위험등급으로 분류하고 우려 지역별 책임 담당자 73명을 간부급 공무원으로 지정했으며, 위험등급에 따라 수시 예찰하는 현장중심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해안가 저지대, 반지하주택가 등 상습 침수구역 내 대피대상인원을 파악하고 독거노인, 장애인, 거동불편자 등 안전 취약계층 중심으로 비상연락망을 현행화하여 태풍으로 인한 피해발생 또는 예측 시 간부공무원의 즉각적인 현장 투입과 주민대피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태풍 정보를 상시 모니터링하여 재난대응부서 중심으로 비상근무를 실시하여 폭우에 따른 피해를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7일 오후에는 이병선 속초시장 주재로 태풍 대비 확대 간부회의를 개최하고 태풍으로 인한 인명·재산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공사현장 등 위험지역 예찰·점검, 옥외시설(간판, 현수막 등) 등 시설물 관리와 배수로 정비, 수방자재 비치 등 소관 부서별 사전대책을 마련하고 태풍 북상에 대비했다.

또한, 각 동에서는 동장 지휘하에 저지대 침수 피해 우려 지역을 중심으로 모래마대, 수중펌프, 양수기를 배치하고 빗물받이 전수점검과 낙엽제거, 가로변 쓰레기통 결박 등 태풍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확대간부회의에서 “태풍 영향권에 들기 이전에 각 부서와 동에서는 주요 임무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현장점검을 실시하여 태풍 피해가 없도록 철저를 기해 줄 것”을 지시하며, “피해 최소화를 위해서는 시민들의 관심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기상예보에 귀 기울여 주시고, 태풍 피해 예방활동에 적극 협조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