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화도읍주민자치회, 세대공감 한마당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8 17:35:37
  • -
  • +
  • 인쇄
▲ 남양주시 화도읍주민자치회, 세대공감 한마당 개최

[뉴스스텝] 남앙주시 화도읍주민자치회는 지난 25일부터 이틀간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야외광장에서 ‘화도읍 세대공감 한마당’(제7회 화도읍 세대공감 한마당 뻔뻔페스티벌 & 제13회 수강생동아리경연대회)을 개최했다.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와 화도합창단의 클래식 공연과 세대공감 노래자랑 예선으로 이뤄진 전야제를 시작으로 11개 팀이 참여한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와 플루트·한국무용·통기타 등 16개의 주민자치센터 동아리가 참여한 경연대회 등이 이어졌다.

또한, 주민들이 참여하는 세대공감 노래자랑과 JTBC 히든싱어 모창 가수 나건필의 축하공연이 진행됐고, 다양한 먹거리 부스와 체험 부스가 마련돼 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이날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 심석고등학교 댄스부(인트로)가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수강생 동아리 경연대회에서는 음악 부문에 늘푸른하모니카가, 댄스 부문에는 시니어모델워킹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세대공감 노래자랑에서는 이상기 씨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최영균 회장은 “화도읍 주민총회에서 선정돼 3차례에 걸쳐 진행한 ‘펀펀한 문화광장 읍사에서 놀장’과 오늘 ‘뻔뻔페스티벌’을 진행하며 진정한 주민자치가 무엇인지 깨달았다”라며 “오늘 이 자리에서 시민들이 다양한 공연을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오늘 축제가 남양주시 시민들의 예술적인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남양주시는 주민자치가 보다 생동감 있게 살아 움직이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도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1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10일간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가죽공예, 서예 등 다양한 작품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경기 RE100’ 달성 위해 지역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 RE100’ 실현을 위해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와 1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 양평군 경상원 본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이혜연 조합장,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 안명균 회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경기 RE100’ 목표 달성을 위한 상호 협력 사항을 중점 논의했다. ‘

“영상 능력자 모여라”…경상원, 17일부터 ‘하반기 통큰 세일’ 쇼츠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총 상금 200만 원 규모의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지역 소비 활성화를 이끌며 경상원 대표 사업으로 자리 잡은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의 매력을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영상을 통해 도민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7일 낮 12시까지이며 통큰 세

조용익 부천시장 “트럭 돌진 사고, 규정 넘어선 과감한 대책” 강조

[뉴스스텝] 조용익 부천시장이 13일 오전 발생한 트럭 돌진 사고와 관련해, 같은 날 오후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열고 “부서와 규정의 한계를 넘어 피해 시민과 시장 상인을 위한 신속·과감한 지원 대책을 추진해달라”며 전방위적인 사고 수습을 지시했다.조 시장은 사고 직후 현장을 찾아 상황을 점검하며 “부상자들의 치료에 공백이 없도록 면밀히 살펴달라”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 그 어떤 행정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