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청 1층 장식할 글귀 공모전 시상식 열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3 17:21:11
  • -
  • +
  • 인쇄
오는 4일, 구청 1층에서 '희희낙락갤러리'를 장식할 글귀 우수작품 시상식 개최
▲ 「희희낙락 갤러리」조성사진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오는 4일 구청 1층에서 '희희낙락 갤러리'를 아름답게 장식할 글귀 우수작품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날 시상식은 상장 수여, 전성수 서초구청장의 인사말씀, 제막식 및 작품 감상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제막식은 처음으로 문을 여는 '희희낙락 갤러리'와 그곳을 장식할 첫 번째 글귀를 모두 함께 감상하는 시간으로, 방문한 주민들과 함께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상을 수상해 처음 문을 여는 '희희낙락 갤러리'를 밝힐 첫 번째 글귀는 “낯선 당신이 나눠준 웃음 덕에 오늘의 고단함이 ‘희락’으로 물듭니다”이다.

잠원동에 거주하는 양지민씨는 “하루 종일 업무에 시달리던 저녁 엘리베이터를 누르며 기다려 주신 이웃의 미소, 버스를 탔는데 ‘안녕하세요’ 라고 인사해 주시는 기사님의 목소리 등 낯선 누군가가 나눠주는 선한 미소와 친절 덕에 하루하루 고단한 문턱을 넘을 수 있었다. 힘든 하루였지만 인생은 그래도 기쁨과 행복한 것이다” 라는 생각이 들어 이번 글귀를 떠올렸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시상식에 맞춰 구청 로비에 트릭아트도 함께 전시돼 방문한 주민들의 재미와 즐거움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희희낙락 갤러리'는 구청을 방문하는 구민 누구나 방문해 잠시 마음을 달래고 즐거움을 주기 위해 기획한 공간이다. 서초구민이 직접 창작한 글귀, 이와 어우러지는 그림과 음악 그리고 향기까지 더해져 4색이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구성했으며, 구민이 함께 만들어 간다는 점에 더욱 의미가 깊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55개 작품이 응모했고, 창의성, 감동성, 상징성, 재미를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수상자는 총 10명으로 대상 1작품 상장·상금 50만원, 최우수상 4작품 상장·상금 30만원, 우수상 5작품 상장 및 상금 10만원을 각각 제공한다. 이와 함께 수상작들은 글귀의 내용과 시기에 맞춰 1~2개월 주기로 올 한해 동안 희희낙락 갤러리에 전시될 예정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보여준 구민의 열정에 감사드리며, 희희낙락 갤러리가 구청을 방문하는 모든 사람에게 행복을 전달하고 일상에서 잠시나마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배연구회, 수확 후 과원관리 및 화상병 예방 교육 실시

[뉴스스텝] 아산시는 7일 아산배연구회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아산배연구회 2차 과제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배 수확을 마친 농가들이 동절기 과원관리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돕고, 과수화상병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수확 후 동절기 과원관리 요령’과 ‘과수화상병 예방’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수확 이후 가지 전정, 병해충 방제, 시비 및 토양 관리

영동군, 충청북도 ‘2025년 도로정비 평가’ 4년 연속 최우수 쾌거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이 충청북도 주관 ‘2025년도 도로정비 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이번 평가는 여름철 집중호우 등으로 파손되거나 기능이 저하된 도로시설물의 신속한 정비와 겨울철 강설에 대비한 제설자재·장비 점검을 통해 군민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충청북도에서 실시한 것으로, 도내 1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진행됐다.평가 항목은 △포장도 보수 및

당진시 합덕청소년문화의집으로 놀러와~! 기관 홍보 활동

[뉴스스텝] 지난 2025년 11월 8일 합덕청소년문화의집은 당진시 소상공인 연합회에서 진행되는 2025년 당진시 소상공인의 날 지역 행사에 참여하여 기관 홍보 활동을 했다.“합덕청소년문화의집이 간다! - 소상공인의 날 행사 편 -은 거리적 제약 및 교통편 부족으로 합덕청소년문화의집을 이용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문화의집 형식의 사업 운영을 실시하고자 기획됐다.합덕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