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진로교육원, 심화 진로탐색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방학을 보내는 학생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8 17:35:18
  • -
  • +
  • 인쇄
강원진로교육원, 고교생 47명 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 “길틈”
▲ 심화 진로탐색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방학을 보내는 학생들

[뉴스스텝] 강원진로교육원에서 운영하는 심화 진로탐색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친구들과 협력하며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고 있다.

26일~29일, 3박 4일간 열리는 '길틈'프로그램은 아직 진로를 정하지 못한 고등학생을 위한 꿈마중 프로그램으로 학교장 추천을 받은 도내 고교생 47명이 참여한다.

학생들은 진로적성검사, 진로특강,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 개인별 진학상담, 각 분야 진로 체험 등 활동을 하고 자신이 디자인한 진로 계획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진다.

26일~28일, 2박 3일간 열리는 ‘2022 메이커스 캠프(드론)’은 메이커 활동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심화된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메이커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도내 초중고생 20명이 참가한다.

학생들은 드론의 원리와 법규 학습, 3D 프린터를 활용한 드론 조립, 비행실습, 드론 축구 등을 체험한다. 이론을 제외한 실습은 기초반과 심화반으로 나누어 교육 효과를 높이고 있다.

'길틈'프로그램에 참가한 전우제 학생(원주고 1학년)은 “관심 있는 직업에 대한 체험과 전문가 면담, 진학 상담으로 진로 설계와 개척에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원진로교육원은 지난주까지 1박 2일 고교생 비경쟁 진로독서 토론캠프, 메이커스 담당 교사 목공 직무연수 등 방학 중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의회, 다문화가정 친정보내주기 지원사업 건의

[뉴스스텝] 남해군의회 박종식 의원은 27일 열린 제289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다문화가정 친정보내주기 지원사업’ 추진을 건의했다. 현재 남해군에는 314세대, 1,002명의 다문화가정이 거주하고 있다. 박종식 의원은 “이들이 정착 과정에서 문화적 차이, 경제적 부담, 사회적 적응의 어려움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으며, 가족을 그리워하면서도 현실적 부담으로 고향을 방문하

박현국 봉화군수,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경제발전 도시브랜드 부문 수상’

[뉴스스텝] 경상북도 봉화군은 박현국 봉화군수가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경제발전 도시브랜드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울 더 플라자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11월 27일에 열린 이번 시상식은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고 경제·사회·문화·예술 등 각 분야 발전에 기여한 경영인과 지방자치단체장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취임 이

거제시, 어린이 인플루엔자 집중 접종 기간 운영

[뉴스스텝] 거제시는 단체 생활로 인해 인플루엔자 유행에 취약한 영유아·초등학교·중학교 등에 다음 달 23일까지 어린이 인플루엔자 집중 접종 기간을 운영한다. 접종 대상은 생후 6개월부터 13세 어린이로 관내 45개소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을 할 수 있다. 독감은 겨울철 대표적인 유행성 질환으로 38도 이상의 발열, 두통, 근육통, 피로감 등 전신 증상과 함께 인후통, 기침, 가래 등 호흡기 증상을 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