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와부도서관, ‘정보 취약계층 독서 활동 지원’ 공모 사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0 17:35:04
  • -
  • +
  • 인쇄
▲ 남양주시 와부도서관, ‘정보 취약계층 독서 활동 지원’ 공모 사업 선정

[뉴스스텝] 남양주시 와부도서관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피치마켓에서 주관하는 ‘2024년도 정보취약계층 독서 활동 지원’ 사업에 선정돼 와부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장애인 특화 도서관인 와부도서관은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남양주시지회 및 와부고등학교와 연계를 통한 다양한 독서 문화 프로그램으로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8월부터 11월까지 총 12회 운영되며, 와부고등학교로 찾아가 ‘설레는 독서토의수업’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탐색하고 주변 사람과의 관계에서 사용되는 적절한 감정표현을 배워봄으로써 장애 청소년들의 독서 역량 및 자기주장 표현력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홍우성 도서관운영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와부고 특수교육대상 청소년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평등한 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좋은 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 공공 도서관은 도서관 접근이 쉽지 않은 정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모든 시민이 평등하게 지식 정보를 취득하고 독서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