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시민에게 활짝 열린 평생학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2 17:35:10
  • -
  • +
  • 인쇄
읍·면·동 가까이배움터 2024년 제2기 수강생 모집
▲ 2024년 제2기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김포시 읍·면·동 가까이배움터(평생학습센터)에서 4월 9일부터 4월 17일까지 2024년 제2기 정규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따뜻한 봄기운과 새로운 시작이 느껴지는 4월,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가 더욱 활기차지는 가운데 읍면동 가까이 배움터는 시민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구성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편리한 근거리 학습망을 제공한다.

이번 2기 정규강좌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과 운영’ 등 직업능력 분야 27개, ▲‘재미있는 역사여행’ 등 인문교양 분야 51개, ▲‘펜드로잉 어반스케치’ 등 문화예술 분야 106개, ▲‘홈패션&리폼’ 등 시민참여 3개, ▲‘기초한글, 컴퓨터 기초 및 스마트폰 활용’ 등 기초문해 분야 12개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199개(대면 186개, 비대면 13개) 강좌로 3,608명을 모집한다.

강좌 수강신청은 김포시 평생교육 통합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으며 1인당 읍·면·동별 3개 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고 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선발한다. 더불어 2기 정규강좌 수강 기간은 5월 7일부터 8월 29일까지15주 과정이며 3기 모집은 8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