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국악단, 야외공연 ‘호수음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1 17:40:12
  • -
  • +
  • 인쇄
5월 11일 저녁 7시 30분 오창호수공원 특설무대에서 열려
▲ 청주시립국악단, 야외공연 ‘호수음악회’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립국악단은 오는 5월 11일 저녁 7시 30분에 오창호수공원 특설무대에서 야외공연 ‘호수음악회’ 공연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따스한 봄날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색다른 공연을 통해 시민들에게 즐겁고 흥겨운 시간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드넓은 평야의 웅장함과 온화함을 표현한 국악관현악 ‘광야의 숨결’을 시작으로 소프라노 박혜림(청주시립합창단 상임단원)과 바리톤 양진원(청주시립합창단 수석단원)의 협연 무대가 꾸며져 성악과 국악관현악의 아름다운 소리를 감상할 수 있다.

이어서 다양한 장단으로 구성된 태평소의 기교와 호탕한 멋이 돋보이는 작품인 태평소 협주곡 ‘호적풍류’를 최경만 명인이 연주해 경쾌하고 시원한 호적의 가락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국악계 아이돌로 불리는 소리꾼 김준수의 무대도 만나볼 수 있다. 현재 국립창극단 소속 소리꾼이자 배우인 김준수는 JTBC ‘풍류대장’에서 준우승을 차지하고 KBS ‘불후의 명곡’, MBC ‘복면가왕’에 출연하는 등 다양하고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마지막 무대는 타악기의 강렬한 비트와 국악관현악의 섬세한 선율이 어우러진 모듬북 협주곡 ‘타’로 장식한다.

청주시립국악단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주말 저녁 여유와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고자 오창호수공원에서 청주시립국악단의 야외공연을 열게 됐다”며, “돗자리를 준비해오시면 더욱 쾌적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나들이 오셔서 국악단의 공연을 관람하며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야외 무료 공연으로 우천 시 취소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과기정통부, 최고 수준 소프트웨어 역량의 실시간 승부!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

[뉴스스텝]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가 지난 11월 22일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2001년에 시작되어 올해 25회째를 맞는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는 대학생들이 소프트웨어 기반 문제해결 및 알고리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회이다. 올해 예선 대회에는 50개 대학 29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3일 거제시 지세포항을 기점으로 장승포항, 지심도, 해금강 인근 해상에서 경남도 지원·한국낚시어선협회 경남지부 주관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를 개최했다.‘경남도 2030 낚시산업 활성화·어선안전 방안’의 일환으로 안전한 낚시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 전국 낚시인 400여 명과 낚시어선 20여 척이 참가했다. 참자가들은 지정된 해역에서 낚아 올린 문어의 총합

경남도,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함양 청년마을 현장견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회원 60여 명이 지난 22일 함양 청년마을을 견학하고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참가자들은 함양군에 위치한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 조성 배경과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마을 내 체험·공유 공간, 주거 시설 등을 직접 둘러보며 청년들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살펴봤다.함양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는 시골에서 할머니가 차려준 밥상을 먹으며 휴식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