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누구라도 반값 강진 여행 서울-경기 홍보 행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1 17:36:02
  • -
  • +
  • 인쇄
광화문 광장, 서울시청, 경기도청, 경기도인재개발원 방문 홍보
▲ 강진군 직원들이 경기도청에서 반값강진여행 홍보전을 펼쳤다.

[뉴스스텝] 강진군은 수국길축제, 하맥축제 등 여름 축제와 휴가철을 맞아 지난 11일부터 모든 관광객을 대상으로 ‘누구라도 반값+ Dream 강진’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가족단위 관광객뿐만 아니라 친구, 연인, 단체 모임 심지어 개인도 강진 여행을 오면 경비 절반을 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으로 지원한다.

군은 누구라도 반값 강진 여행과 이달 말 열리는 수국길축제, 마량놀토수산시장, 목야청청 등 흥행몰이를 위해 17~18일 이틀에 걸쳐 서울, 경기지역에서 대대적인 홍보를 펼쳤다.

17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전남 세계 관광 문화대전에서 누구라도 반값+ Dream 강진 홍보관을 운영하며 현장에서 강진반값 라이브 톡톡 쇼를 진행,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라이브 방송을 현장에서 방청한 한 서울 시민은 “강진이라는 지역을 이번 전남 세계 관광 문화대전에서 처음 알게 됐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강진에서 반값으로 맛있는 별미, 여름철 물놀이, 수국길 축제와 같은 각종 놀거리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이번 여름 친구들과 함께 강진에 꼭 가야겠다”며 “반값으로 여름휴가를 알차게 즐겨야겠다는 생각에 벌써부터 기대된다”고 말했다.

18일에는 서울·경기 중심지인 서울시청, 경기도청, 경기도인재개발원을 돌며 직원 대상으로 누구라도 반값 강진 여행 홍보에 나섰다. 백경자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여름휴가 누구나 반값으로 강진 여행을 오시라. 편안할 강 나루 진 지명의 의미처럼 친구 그리고 연인과 아름다운 관광지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네이버에 강진반값 검색하시면 1분 안에 신청 가능하다”고 관계 공무원들에게 강진반값여행과 관광지를 소개했다.

김기은 경기도인재개발원장은 “이번 6월 초 아내와 함께 강진반값여행을 다녀왔다. 다산초당에서 백련사 그리고 영랑생가까지 둘러보고 강진읍내 한 식당에서 맛있는 병어찜을 쉴 새 없이 먹었다. 정산신청 한 당일 식사비용, 숙소비용의 절반을 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으로 돌려받았는데 군의 신속한 서비스에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다”며 “정산받은 강진사랑상품권으로 초록믿음강진에서 전복을 주문해 아내와 집에서도 강진의 맛을 느꼈다”고 감탄했다.

이어 “작은 지자체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파격적인 시도와 촘촘한 정책을 우리가 배워야겠다”며 덧붙였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누구라도 여름 휴가철 강진에 여행 오셔서 반값 혜택을 받으시라. 수도권에서 먼 길 오시는 관광객들이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정도로 먹거리 최고 즐길거리 최고 축제도 최고 혜택도 최고다”며 “강진반값여행의 매력이 대한민국 곳곳에 알려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어지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환절기 홀몸 어르신 내의 지원 사업 추진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일교차가 큰 11월 환절기를 맞아 면역력 저하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해 ‘환절기 홀몸 어르신 내의 지원사업’을 추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위소득 100% 이하의 저소득 독거노인 300세대를 대상으로, 상·하의 내의를 세대 당 1벌씩 지원했다. 창원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내의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으며, 동시에 동절기 한파 대비

지리산함양시장, 온라인 마켓몰 개설로 활성화 기대

[뉴스스텝] 함양군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리산함양시장 온라인 마켓몰’을 구축하고, 이를 시장 상인회가 운영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마켓몰 개설로 함양의 전통시장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제품을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동시에 구매할 수 있게 되어, 전통시장의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함양군은 이를 위한 준비 작업으로, 11월 6일 지리산함양시장 여민락에서 함양군과 시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천상원‘고인 위치검색 키오스크’도입 운영

[뉴스스텝]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은 시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천상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고인 위치검색 키오스크’를 새롭게 도입해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에 도입된 키오스크는 천상원을 방문한 시민들이 고인 성명을 입력하면 즉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안내 시스템으로, 복잡한 검색 절차를 최소화하고 직관적인 화면 구성을 통해 어르신 등 정보취약계층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그동안 시민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