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묵호 도째비 페스타 대성황‘묵호 전역 들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1 17:36:09
  • -
  • +
  • 인쇄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방문하며 묵호 전역 들썩
▲ 동해시,묵호 도째비 페스타 대성황‘묵호 전역 들썩’

[뉴스스텝] 동해시는 묵호항 여객선터미널 광장 및 해랑 전망대 일원에서 3일간 열린 묵호 도째비 페스타가 작년보다 더 많은 구름 인파가 몰리면서 지난 21일 성대하게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19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 이번 축제는 체험형 콘텐츠를 다양하게 보강하고 불꽃놀이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추가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도째비를 주제로 한 재미난 행사와 다양한 체험 부스를 비롯해 지역 특산품인 막걸리·맥주·먹태를 먹고 즐기는 ‘막먹어보자, 먹맥페스타’ 등이 많은 방문객을 모으기 시작해 밤도째비 공연이 펼쳐지는 저녁에는 그야말로 발 디딤 틈이 없을 정도로 꽉 차며 묵호 전역이 행사기간 활기가 넘치며 들썩거렸다.

여기에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를 비롯해 논골담길, 어달, 대진, 수변공원부터 해랑전망대까지 이어진 도째비 야시장 등 관광지를 찾은 많은 관광객의 발이 축제장으로 향해, 묵호 곳곳에서 행사장까지 이동하는 긴 차량 행렬과 도보에는 시민, 관광객들로 붐비었다.

탁트인 묵호 밤바다를 배경으로 2일간 진행된 밤도째비 공연은 국내 정상급 가수가 출연하여 신나는 노래로 무더위를 날려버리고, 팬클럽의 열정적인 호응이 축제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며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잊지 못할 감동의 무대를 선사했다. 또한, 여름 밤하늘을 배경으로 펼쳐진 화려한 불꽃놀이는 수많은 사람의 탄성을 자아냈다.

‘맛있어져라 묵호태’는 행사장 특설무대에서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묵호태 두들기기 퍼포먼스를 펼쳐 이색 볼거리로 시선을 끌었고 참가자들은 신나게 두드리며 새로운 체험을 경험하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리는 시간이었다.

물도째비 난장은 참가자 모두가 동심으로 돌아가 무더운 날씨에 시원한 재미를 주었고 막걸리·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인 ‘먹방컨테스트’와 익살스럽고 개성 있는 다양한 도쨰비 분장을 한 ‘오늘은 내가 도째비’는 큰 인기를 끌며 구경꾼들의 큰 웃음을 자아냈다.

그 밖에도 타투, 마술, 도째비 가면 만들기 등 체험부스, 도째비캐릭터 공모전, 도째비를 찾아라(보물찾기), 도깨비 옷장, 움직이는 도째비랑 찰칵, 지역영수증투어, 도째비 야시장과 연계한 도째비 마켓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져 방문객들에게 묵호에서 낭만 가득한 3일의 추억을 안겨주었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올해 세 번째를 맞이하는 2024 묵호 도째비 페스타는 많은 방문객이 찾아 큰 인기를 확인하고 명성을 전국에 알리는 기회가 됐다. 앞으로도 묵호 도쨰비 페스타를 더욱 성장시켜 묵호권역 관광지와 연계를 통해 관광 활성화는 물론,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서, ‘2025 전남 청정수소 포럼’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순천시는 24일 순천대학교 70주년 기념관에서 ‘2025 전남 청정수소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포럼에는 전라남도 경제부지사와 여수·순천·광양 3개 시 관계자, 국내외 산·학·연·관 전문가들이 참석했다.‘수소로 여는 미래, 에너지수도 전남’을 주제로 열린 포럼에서는 지역 수소 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의 비전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한국수소 및 신에너지학회 박진남 부회장은 기조 발제자로 나서 ‘

평택시 치매 예방 인지 강화 프로그램 원스톱 스마트 인지케어 4기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평택시 송탄치매안심센터에서는 순환운동 프로그램인 ‘원스톱 스마트 인지케어 프로그램’ 3기 과정을 최근 마무리하고, 4기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순환운동장비(근력 운동 7종, 유산소 운동 2종)를 활용한 체계적인 맞춤형 운동을 통해 치매 예방 및 인지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으며, 4기는 오는 10월 21일부터 12월 24일까지 10주간 운영될 예정이다.치매 환자군, 경도인지장애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삼성중공업(주)기술연수원 연계 직업체험 프로그램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주현지)는 지난 9월 23일 학교 밖 청소년 16명을 대상으로 삼성중공업 DT캠퍼스에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4월 1일 체결된‘2025년 학교 밖 청소년 자립 및 직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삼성중공업(주) 기술연수원과 협력하여 추진됐다.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특히 Ch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