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구새마을회,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일일호프데이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17:35:55
  • -
  • +
  • 인쇄
▲ 영도구새마을회,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일일호프데이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영도구새마을회는 지난 6월 21일 블루포트2021에서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일일호프데이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이후 4년만에 처음 개최한 이날 행사는 각급 단체들과 지역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어 모두의 화합과 훈훈한 온정을 베푸는 행복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김철호 회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 내 많은 분들이 찾아와 한마음으로 도와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로 마련한 기금은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뜻깊게 사용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영도구새마을회에서는 매년 수익사업을 통해 하절기 어르신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계절김치 드리기, 삼계탕 나눔, 여름이불 나눔 등을 실천해 오고 있다. 이외에도 홀로 어르신 식사배달, 한끼나눔 자장면-day 등 급식봉사와 함께 각 동 새마을회와 함께 지역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활동을 지속 전개하며 지역사회에 큰 귀감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 운영

[뉴스스텝] 장수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장수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부터 7개 읍·면 대표경로당을 포함한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돼,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장수형 스마트경로당은 고령층의 생활 특성에 맞춰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디지털 교육 △안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영광군, 군산시, 부안군, 고창군과 손을 잡았다.12일 함평군에 따르면 전남 함평군·영광군, 전북 군산시· 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이 함께 지난 11일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서해안철도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에서 목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김미경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양평물빛정원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3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자존감 회복과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삶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