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바가지 요금 안돼요!” 휴가철 물가안정 캠페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7 17:40:06
  • -
  • +
  • 인쇄
민관 합동 20여멍 참여해 물가안정 홍보 및 상가 환경정비
▲ 청주시, “바가지 요금 안돼요!” 휴가철 물가안정 캠페인

[뉴스스텝] 청주시는 7일 상당구 용암동 망골근린공원 물놀이시설 일원에서 즐겁고 쾌적한 휴가철 분위기 조성을 위해 물가안정 및 시설 안전이용 캠페인을 실시했다.

시는 이상기온 및 국제정세 불안, 다가오는 설명절 수요 증가 등에 따른 농축산물과 유류 가격 상승에 대비해 물가안정 대책을 추진하고 있는 최근 정부 기조에 발맞춰 이번 캠페인을 계획했다.

이날 행사에는 시 직원들과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청주지부 회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여름 휴가철 물놀이시설 주변 상점가를 청소하며 돌면서, 급격한 가격 인상이나 바가지요금 부과 등 불공정거래행위를 지양하고 물가안정 분위기 조성에 동참해달라고 독려했다.

이밖에도 △가격·원산지 표시이행 준수 독려 △착한가격업소 및 청주페이 가맹점 홍보 등 고물가 시기에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을 강조했고, 시민들에게는 △착한가격업소 이용을 집중 홍보했다.

이봉수 경제일자리과장은 “청주시민과 방문객 모두 즐거운 여름 휴가철을 보낼 수 있도록 건전한 상거래 문화 조성과 물가안정 분위기 확산에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두천시, 방위산업 육성 기본계획 수립 정책포럼' 개최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방위산업 육성의 청사진을 마련하기 위한 정책포럼을 오는 9월 15일 오후 1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연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동두천 국가산업단지를 기반으로, 경기 북부를 첨단 방위산업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과 실행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행사에는 방위사업청,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신한대학교 등 산‧학‧연‧군 전문가들이 참석해 방산혁신 클러스터 정책 방향 국가산단 연계 방산

의정부시, 다함께돌봄센터 2개소 수탁기관 공개모집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초등돌봄 공백 해소와 돌봄체계 강화를 위해 신규 ‘다함께돌봄센터’ 2개소(13‧14호점)의 수탁기관을 공개모집한다.다함께돌봄센터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로, 현재 시는 12개소를 운영 중이다.신규 센터는 더샵리듬시티(서광로 54), 리듬시티우미린(문화로 182) 공동주택 단지 내에 조성되며, 각 시설은 아동정원 25명‧종사자 4명으로 운영될 계

의왕시,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의왕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005년도부터 실시되고 있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범국가적인 총력 재난대응 체계 확립을 위한 대형 재난 대비 국가종합훈련으로, 중앙정부, 지자체, 공공기관과 국민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대규모 전국 단위 훈련이다.시는 지난 5월 13일, 시청 중회의실과 오전-청계 터널 공사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