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거창문화재단, 제34회 거창국제연극제 7월26일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1 17:36:03
  • -
  • +
  • 인쇄
고전의 울림, 변화의 메시지 ‘The resonance of classics, the message of change’
▲ (재)거창문화재단, 제34회 거창국제연극제 7월26일 개막!

[뉴스스텝] (재)거창문화재단은 7월 26일부터 8월 9일까지 15일간 ‘제34회 거창국제연극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연극제는 고전의 울림. 변화의 메시지(The resonance of classics, the message of change)라는 슬로건을 내걸며 이와 어울리는 ‘수승대 구연서원에서 피어나는 배롱나무’를 메인포스터에 디자인했다.

재단에서는 거창국제연극제 참가단체 모집 공모를 2월 중순부터 3월 중순까지 진행해 국내외 137개 공연단체의 제안서를 접수했다.

최종 공연이 확정된 참가단체는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7개국 총 51개 단체로 총 76회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참가하는 해외단체는 독일·폴란드의 전통 마임 아티스트, 벨기에의 연극단 ‘스카겐’ 외에도 프랑스, 네덜란드, 중국 총 6개국 6개 단체로 국내 참가단체들과 함께 수준 높은 공연들로 연극제를 구성했다.

거창국제연극제의 화려한 시작과 끝을 알릴 개막공연과 폐막공연은 수승대 눈썰매장에 특설무대를 제작해 진행된다.

개막공연 ‘우먼후드 '메디아에 대한 오해'’는 고전의 정수를 현대화한 융복합 공연으로 악녀 메디아에 대한 ‘오해’를 ‘이해’로 바꾸는 시도를 통해 인간적인 메디아의 이야기를 보여주고자 하는 작품이다.

또한, 폐막공연은 뮤지컬 배우 테이, 정선아, 박소연 등 인기 배우들과 데파스팀의 안무, 라이브 밴드와 함께 펼치는 뮤지컬 갈라쇼로 화려한 마무리를 할 예정이다.

개막공연의 무대인 썰매극장은 개막공연 이후에도 연극제 기간 내 공식초청 참가 작품들의 무대로 활용하여 거창국제연극제 야외무대로 이용될 예정이다.

이번에 주목할만한 작품은 △제2회 서울예술상에서 연극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연극집단 청춘오월당의 ‘우리교실’ △무용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99아트컴퍼니 ‘제_타오르는삶’ △경남연극제에서 금상을 수상한 극단 미소 ‘함부로 놀리지 마라 △국내 최고의 마당놀이 전문가 윤문식 선생이 출연하는 ‘싸가지 흥부전’ △영남 성주 굿소리 보존회의 ‘판여는 소리’가 있다.

또한 작년에 이어 올해 한번 더 참가하는 전설적인 판토마임 아티스트인 마르셀 마르소의 제자이며 마르소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독일 보데커·네안더의 ‘침묵’, 그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폴란드 MIMO 마임팀의 ‘코미디언’, 벨기에 최고 인기배우 발렌테인 데넨스의 1인 13역이라는 독보적이고 특출한 연기력으로 최대의 역작이라는 ‘반 파믈 가족’ 등 해외의 수준 높은 공연을 국내 초연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올해는 특히 야외 공연장별 특성을 고려하여 공연장마다 특색 있는 연극, 무용, 마임, 연희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참여하여 관객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줄 예정이다.

연극 외에도 유등으로 조성한 축제 현장과 세계풍물관, 푸드트럭, 워터밤, 각종 체험 부스 등 풍성한 즐길 거리와 먹거리가 준비되어있다.

또한 거창의 119개의 누정을 체험할 수 있는 ‘거창한 누정문화축제’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자연과 인간이 하나 되는 치유의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극제 기간에 27개의 유료공연 중 한 공연을 선택해 입장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사전예매 교환티켓’을 6월 28일까지 판매하고 있다.

50% 할인된 가격 5,000원으로, 총 1,000매를 선착순 구매 가능하다.

자세한 안내 사항은 거창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든 공연과 관련하여 자세한 문의사항은 (재)거창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하남 윤슬중학교, 학생 학부모 대상 '생성형 AI(챗GPT) 활용 학습코칭 연수' 실시

[뉴스스텝] 하남 윤슬중학교는 지난 24일 겨울방학을 맞아 진로상담부와 학부모회 주관으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생성형 AI(챗GPT) 활용 학습코칭 연수’를 운영했다.이번 연수는 1월 17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4회, 회당 6시간씩 진행되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회차별 33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했다. 당초 학부모 대상 연수로 기획됐으나 학생 참여 요청이 이어지며 보호자 동반 참여 방식

강진영화관, 설 연휴 반값으로 즐기는 영화 어때요?

[뉴스스텝] 강진군이 민족의 대명절 설을 맞아 군민 모두가 부담 없이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오는 2월 7일과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2026년 영화 보는 날’ 행사를 운영한다.개관 2년차를 맞은 강진영화관은 군민들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으며, 2025년 한 해 동안 21,058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지역 문화 활성화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이는 군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더불어 문화시설

정선군, 26년 농업생산기반 정비에 35억 투입...농가소득 증대 총력!

[뉴스스텝] 정선군은 급변하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안정적인 영농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2026년도 농업생산기반시설 정비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군은 관내 9개 읍·면 농경지를 대상으로 가뭄 및 재해 예방 시설을 대대적으로 정비해 농가 생산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소득 증대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정선군의 이번 사업은 관내 농업 생산의 핵심인 1만 4,000ha의 농경지를 보호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