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비엔날레 25시 – 9월 18일, 집중 이 전시! 공예비엔날레서 만나는 모두를 위한 공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7:25:04
  • -
  • +
  • 인쇄
지역 공예가와 홍보대사,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공예’로 하나 된 순간들
▲ 청주비엔날레 25시 – 9월 18일, 집중 이 전시! 공예비엔날레서 만나는 모두를 위한 공예

[뉴스스텝] 본전시부터 초대국가전, 청주국제공예공모전, 어마어마 페스티벌의 작가들의 사물전까지...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에는 수많은 필수관람 전시가 있고 모든 전시가 관람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지만, 특히 관람객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전시가 있다.

바로 문화제조창 본관 4층에서 진행 중인 ‘공예가 잇는 세상’ 전시다.

이 전시는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가 개막하기 2달 전인 지난 7월, 진천공예마을에서 가졌던 동명의 사전특별워크숍 결과물을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비엔날레와 진천공예마을의 도예가 김장의, 화가 손부남, 홍보대사인 한젬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공동 기획하고 협력해 진행한 의미 있는 창작의 결과물이다.

이들과 함께 워크숍을 진행한 주인공은 전국에서 온 18인의 발달장애 예술가들. 이들이 가진 그림에 대한 재능과 실력이 진천공예마을 작가들과 만나 도자 페인팅으로, 또 도자 소품으로 관람객을 만나게 됐다.

세상이 정한 고정관념을 넘어 누구보다 새롭고 따뜻한 시각으로 세상과 사물을 바라보고 또 자신만의 그림으로 옮겨온 이들. 이들의 마음이 담긴 따사롭게 스민 도자작품들은 공예가 어떻게 세상을 잇고, 만들고, 사랑하는지를 깨닫게 할 것이다.

특별워크숍 결과전 ‘공예가 잇는 세상'을 비롯해 모두를 위한, 모두와 함께하는 공예를 만날 수 있는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는 ’사물의 지도 – 공예, 세상을 잇고, 만들고, 사랑하라‘를 주제로 오는 10월 15일까지 청주 문화제조창에서 펼쳐진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