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전통시장에서 3樂(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 누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0 17:30:19
  • -
  • +
  • 인쇄
도 및 시군 공무원, 공공기관 임직원 등 함께 전통시장 장보기 실시
▲ 경북 전통시장에서 3樂(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 누려~

[뉴스스텝] 경북도와 경상북도경제진흥원은 추석을 맞이하여 도내 전통시장의 경기 활성화를 위해 온․오프라인을 통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먼저 온라인 쇼핑몰 특별기획전이 9월 11일~10월 1일까지 3주간 우체국 쇼핑몰에서 진행되며, 엄선된 도내 전통시장 75개 점포에서 30% 할인된 가격에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기간에 우체국 쇼핑몰 ‘팔도맛지도’의 ‘대구․경북’메뉴로 접속하면 저렴하고 신선한 먹거리 등 다양한 전통시장 상품을 빠르고 편리하게 배송받을 수 있다.

또 17개 전통시장에서는 추석을 맞아 '고향시장 행복어울림마당'사업을 진행한다.

송편 만들기, 민속놀이 체험, 문화공연, 추석맞이 노래자랑, 특판 행사 등을 지원하는 행사로, 이번 명절을 즐겁고 풍성하게 보내 수 있도록 가족, 친구와 함께 시장도 보고 축제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경북도는 정겨운 경북 전통시장을 알리고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붐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이번 추석을 앞두고 경북도는 내수 활성화 차원에서 이달 13일부터 27일까지 도 및 시군 소속 공무원과 도내 유관기관․단체 임직원 등 3만여 명이 전통시장 살리기를 위한 대대적인 장보기 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장보기 행사는 온라인 특별기획전과 함께 민생경제를 안정시키고 지역 상권 살리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영숙 경북도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전통시장 추석맞이 행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이뤄지는 만큼 경북 전통시장에서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 등 다채로운 즐거움을 느끼시길 바란다”라며,

“이번 행사로 침체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물가 상승으로 인해 추석 제수용품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