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부산진구 청년주간’청년들의 큰 호응으로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7:25:30
  • -
  • +
  • 인쇄
▲ ‘2023년 부산진구 청년주간’청년들의 큰 호응으로 마무리

[뉴스스텝] 부산 부산진구는 지난 16일, 2023년 부산진구 청년주간을 청년들의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폭우가 내리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부산진구민과 청년들의 열정으로 행사공간을 가득 메웠다.

KT&G 상상마당에서 진행된 무대행사는 오후 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청년가요제를 열어 청년들이 갈고 닦아온 음악실력을 뽐냈으며, 청년과학자 유튜버 궤도의 강연으로 청년들의 이목을 끌었다.

또한 무대 밖에서는 청년 생활문화 공유라운지 “청년 The 樂 Zone”의 마음치료 상담소, 포토방명록 Zone, 퍼스널컬러 진단 프로그램, 청년창업 플리마켓이 열렸다. 마음치료 행사에 참여한 한 청년은 ‘마음 속에 켜켜히 묵혀둔 고민을 용기있게 털어놓고 실마리를 찾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하며,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아울러, 부산진구 내 청년공간(청년창조발전소 디자인스프링, 청년Flex, 청년마루, 와글와글플랫폼)에서도 청년들이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예술 행사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청년들이 마음껏 미래를 펼칠 수 있는 부산진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