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 동래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7:25:31
  • -
  • +
  • 인쇄
부산시 주요 수산시장 6곳 참여(동래구는 동래시장 참여)
▲ 부산 동래구, 동래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실시

[뉴스스텝] 부산 동래구는 지난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따라 위축된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해양수산부 주관‘2023년 대한민국 수산대전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를 동래시장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는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국내산 수산물 구매금액의 최대 40%(최대 2만원)를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주는 행사로 부산에서는 6개 시장이 참여하고 동래구에서는 동래시장이 참여한다.

소비자들은 행사기간 동안 당일 수산물을 2만5천원이상 구매하면 온누리상품권 1만원권을, 5만원이상 구매하면 온누리상품권 2만원권을 지급받을 수 있다. 다만, 1주일 동안 1인당 최대 2만원 한도로 환급받을 수 있으며, 1주일이 지나면 재참여할 수 있다.

환급 가능한 품목은 국내산 수산물로, 젓갈류 등 국내산 원물을 이용한 가공식품도 포함된다. 하지만 제로페이 온라인 상품권 할인 품목, 정부 비축 수산물 방출 품목, 일반음식점(횟집 등), 수입 수산물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동래구 관계자는 “많은 주민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해 전통시장에서 다양한 먹거리도 즐기면서 질 좋은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시길 바란다”며“침체된 지역 상권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