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우 강서구청장, “소외받는 아동 없도록 질 높은 돌봄서비스 힘쓸 것”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7 17:30:27
  • -
  • +
  • 인쇄
서울 강서구, ‘2022 지역아동센터위원회 개최’... 추진사업 및 우수 사례 공유
▲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27일(목) 오후 3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2 지역아동센터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는 27일 오후 3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2022 지역아동센터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김태우 강서구청장, 위원회 위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2022년 지역아동센터 운영현황 및 추진사업 보고, 우수 사례 공유, 향후 추진계획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지역아동센터위원회는 취약계층 아동 결식 예방, 아동의 정서적 함양을 위한 문화사업,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육성과 지역사회 연계 등 지역아동센터의 기본방향과 활성화 방안을 위한 역할을 하고 있다.

김태우 구청장은 “존재 자체만으로도 소중한 아이들이 경제적 여건, 가정 환경 등으로 인해 사회로부터 소외받는 일은 없어야 한다”며 “열악한 환경에 처한 우리 아이들이 보다 질 높은 돌봄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내 아들, 딸처럼 세심하게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구에서도 ‘아이 키우기 좋은 강서’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립대, 주민 참여형 교육으로 지역과 연결

[뉴스스텝] 충남도립대학교가 지역 주민을 위한 생활밀착형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이 체감하는 대학’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충남도립대는 예산군에서 열린 예산군 평생학습 어울마당에 참여해 실습 중심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참여는 충남도립대학교가 추진 중인 라이즈 기반 지역 연계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마련됐으며, 학과별 전공 교육을 지역 주민의 일상과 연결해 누구나 쉽게

파주시,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기관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파주시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는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초연금 제도의 안정적 운영과 어르신 복지 향상 기여도를 평가하기 위해 실시되는 실적 검증 프로그램으로 매년 각 자치단체의 기초연금 수급 및 신청률, 예산집행률, 교육실적, 홍보실적 등 주요 사업 실적과

경북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쾌거!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6년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공모사업’에서 3개소(포항 2, 안동 1)가 선정돼 총 국비 7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이번 공모는 고령자·장애인·영유아 동반 가정 등 관광 약자가 불편 없이 관광할 수 있도록 접근성, 이동 편의, 안전 환경을 개선하는 국가사업으로, 도는 3년 연속 공모 선정되면서 무장애 관광선도 지역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