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사회적경제활성화위원회 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0 17:35:33
  • -
  • +
  • 인쇄
은평, 복지부 평가 전국 유일 5년 연속 수상…사회적경제 활성화 앞장
▲ 은평구 사회적경제활성화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는 지난 7일 2022년 은평구 사회적경제활성화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은평구 사회적경제활성화위원회는 사업의 효율적 운영과 지속 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2020년 10월 첫 구성됐다. 지원계획 수립과 평가, 사회적경제 조직 발굴과 지원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2년 은평구 사회적경제활성화 사업실적 보고와 2023년 은평구 사회적경제활성화 사업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사회적경제기업 자생력과 경쟁력 향상, 사회적경제가 나아갈 방향 등 은평구 사회적경제 발전에 필요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현재 은평구에는 총 332개의 사회적경제 조직이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구는 이들 사회적기업에 재정지원, 온‧오프라인 판로지원 등 다양하게 지원하며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은평구는 올해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평가 사회적경제 활성화 분야에서 전국 2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는 5년 연속 수상으로 은평구가 전국 최초다. 지난 6월에는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에 선정되기도 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회의를 기점으로 은평구가 새로운 내일을 만들어가는 사회적경제의 중심 도시로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립대, 주민 참여형 교육으로 지역과 연결

[뉴스스텝] 충남도립대학교가 지역 주민을 위한 생활밀착형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이 체감하는 대학’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충남도립대는 예산군에서 열린 예산군 평생학습 어울마당에 참여해 실습 중심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참여는 충남도립대학교가 추진 중인 라이즈 기반 지역 연계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마련됐으며, 학과별 전공 교육을 지역 주민의 일상과 연결해 누구나 쉽게

파주시,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기관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파주시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는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초연금 제도의 안정적 운영과 어르신 복지 향상 기여도를 평가하기 위해 실시되는 실적 검증 프로그램으로 매년 각 자치단체의 기초연금 수급 및 신청률, 예산집행률, 교육실적, 홍보실적 등 주요 사업 실적과

경북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쾌거!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6년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공모사업’에서 3개소(포항 2, 안동 1)가 선정돼 총 국비 7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이번 공모는 고령자·장애인·영유아 동반 가정 등 관광 약자가 불편 없이 관광할 수 있도록 접근성, 이동 편의, 안전 환경을 개선하는 국가사업으로, 도는 3년 연속 공모 선정되면서 무장애 관광선도 지역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