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우 강서구청장, “복지 사각지대 해소로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 실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07 17:40:20
  • -
  • +
  • 인쇄
2023년~2026년 강서구의 사회보장 발전을 위한 4년 중기계획 심의 의결
▲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7일(금)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가 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 의결했다.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강서구 지역사회보장 전반에 대한 청사진 역할을 하는 4년 단위 중기계획이다.

구는 ‘구민과 함께하는 발전, 모든 세대가 함께 하는 돌봄’이라는 목표 아래 5개 추진전략, 34개 전략체계, 20개 발전체계를 담은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 의결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강서형 산후조리 비용 지원, 경력단절 여성 재취업 지원,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 이웃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 해소, 서울형 키즈카페 조성 등이 있다.

김태우 구청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 세계경제 불안, 소득 불평등의 사회문제로 양극화가 더욱 심화되어 사회적 약자가 더 살아가기 힘든 세상이 되고 있다”라며 “향후 4년간 제5기 강서구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성실하게 이행해 소외된 이웃들이 웃을 수 있는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을 지속적으로 실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