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 ADB 연차총회 홍보대사로 배우 장동윤 위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5 17:30:35
  • -
  • +
  • 인쇄
▲ ADB 연차총회 홍보대사 배우 장동윤

[뉴스스텝]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4.5일 16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제56차 아시아개발은행(ADB) 연차총회」 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하고 홍보대사로 배우 장동윤을 위촉했다. 장동윤은 2016년 데뷔하여 다수의 드라마·영화에서 주연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배우이다.

추경호 부총리는 위촉식에서 “우리나라는 의장국으로서 한국의 개발 경험을 공유하고 아시아의 미래 아젠다를 제시할 예정”임을 강조하면서 “오늘 위촉식을 계기로 국민들의 관심과 성원 속에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최근 드라마 촬영 등 바쁜 일정 중에도 홍보대사직을 흔쾌히 수락한 장동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장동윤은 이에 “아시아·태평양의 재도약을 논의하는 뜻깊은 행사에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힘을 보탤 수 있어서 영광”이라고 언급하고, “홍보대사가 연차총회의 얼굴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홍보대사 장동윤은 응원영상 등 SNS 활동, 웹 포스터 출연, 총회 기간 중 국내외 참석자에 메시지 전달 등을 통해 ADB 연차총회 홍보를 맡는다.

한편 기획재정부는 이번 ADB총회 참석을 위한 국내 참가자 등록 절차를 3.1일부터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총회 등록 절차와 총회 주요행사 정보는 ‘기획재정부 ADB 연차총회 홈페이지’ 또는 ‘ADB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안군보건소,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함안군보건소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한 2025년 금연치료지원사업 평가에서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에 선정돼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았다.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은 사업 참여도와 금연치료 이수자 수, 문진표 입력 실적, 행정 협조 등 여러 항목을 종합 평가해 결정된다. 함안군보건소는 금연치료 서비스 운영 성과와 금연환경 조성 노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올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그동안 보건

영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려운 이웃 위한 사랑의 성금 전달

[뉴스스텝] 영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난 3일,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을 기탁했다.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고경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4가구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탁금 800만원을 전달했다. 한승훈 민간위원장은 “차가운 겨울,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저소득 가구의 안부를 세심히 살피고 필요한 도움을 드릴 수

해남소방서, 소방공무원 승진자 임용장 수여식 가져

[뉴스스텝] 해남소방서(서장 박춘천)는 5일 오후 2시 서장실에서 소방공무원 승진자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날 수여식은 소방위으로 승진한 소방장 진승완, 주영민, 소방장로 승진한 소방교 황인덕, 김동우, 최한빈, 소방교로 승진한 소방사 이명우, 박재용, 최수형 등 8명으로 승진 대상자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축하와 격려를 하고자 마련됐다.임용식에 참석한 합격자들은 "그동안 응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