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북구보건소, 시민 건강강좌 ‘감기와 다른 폐렴 바로 알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4 17:20:27
  • -
  • +
  • 인쇄
‘감기와 다른 폐렴 바로 알기‘ 주제, 시민 200여 명 참여로 성료
▲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14일 KBS포항방송국 공개홀에서 ‘감기와 다른 폐렴 바로 알기’라는 주제로 시민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뉴스스텝]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14일 KBS포항방송국 공개홀에서 ‘감기와 다른 폐렴 바로 알기’라는 주제로 시민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높아진 호흡기 감염병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에 부응해, 감기와 폐렴의 차이점과 올바른 예방법을 알리고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은 포항성모병원 감염내과 강재명 과장이 맡았으며, 코로나19 대유행 당시 포항시 감염병대응본부장으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감염병 전문가로서의 깊이 있는 강연을 진행했다.

강 과장은 감기와 폐렴 예방 및 관리법, 특히 코로나19 이후 나타난 다양한 폐렴 유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강연 후 질의응답 시간에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졌으며, 환절기 건강관리와 감염병 예방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함인석 북구보건소장은 “이번 강좌가 시민들에게 유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한 삶을 위한 지혜를 얻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보건소는 ‘건강도시 포항’ 실현을 목표로 연 4회 시민 건강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강좌와 연계해 건강 홍보관도 함께 운영하여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교육청 제주고 장다연 학생, ‘지역인재 9급 행정 수습직원 선발시험’ 최종 합격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고등학교 관광경영과 3학년 장다연 학생이 ‘2025년 전국 지역인재 9급 행정(일반행정) 수습직원 선발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선발 시험은 학교장 추천을 받은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필기와 면접 등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하는 국가 단위 시험이며 장다연 학생은 전형 전 과정에서 안정적인 역량을 발휘해 최종 합격했고 이번 성과는 학생 개인의 꾸준한 노력과 학교

속초시, 2025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 공표

[뉴스스텝] 속초시가 공중위생업소의 위생서비스 인식 제고와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실시한 2025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를 공표했다. 평가는 관내 이·미용업 387개소를 대상으로 10월부터 11월 중 15일간 진행됐다.이번 평가는 공무원과 민간자격의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등 7명으로 평가반을 구성해 업소를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업소 일반현황과 법적 준수 항목, 위생관리 기준 등 권장항목을 중심

금산군, 올해 마음안심버스로 6700여 명 군민 마음건강 살펴

[뉴스스텝] 금산군은 올해 마음안심버스를 통해 6700여 명의 군민 마음건강을 살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22년부터 추진해 왔으며 관광지, 행사장, 학교, 직장 등 군민의 생활 현장을 찾아가 정신건강 상담과 검사를 제공해 지역 주민의 마음건강 증진과 자살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올해 운영 횟수는 총 144회로 추부농공단지, 요양병원, 예비군 중대 등을 대상으로 월 1회 정신건강 검사와 상담을 실시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