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제75주년 6·25전쟁 기념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6 17:30:27
  • -
  • +
  • 인쇄
참전유공자들의 숭고한 희생정신 되새겨
▲ 화순군, 제75주년 6·25전쟁 기념행사

[뉴스스텝] 화순군은 25일 오전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만연홀에서 제75주년 6·25전쟁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호범 부군수를 비롯하여 류영길 군의회 부의장, 임지락 도의원, 군의원, 6‧25참전유공자 및 가족, 기관사회단체장, 보훈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6‧25참전유공자회 화순군지회(지회장 김중환) 주관으로 엄숙하고 경건한 분위기 속에 거행됐다.

행사는 식전영상, 참전국 소개, 국민의례, 유공자증서 전수, 대회사, 기념사, 6‧25활동영상 시청, 6‧25노래 제창, 만세삼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이호범 부군수가 6‧25참전유공자 유족 3명에게 대통령 명의 유공자 증서를 전수하고, 김중환 6·25참전유공자회 화순군지회장은 유병두(화순읍)씨 등 참전용사 8명에게 모범참전용사 표창을 수여하여 참전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에 대한 감사와 보훈 가족의 자긍심을 높이는 데 정성을 기울였다.

김중환 6·25참전유공자회 화순군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대한민국과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해 목숨 바쳐 희생하신 호국영령들을 추모하며 명복을 빈다.”라며, “6·25전쟁의 역사성과 의미를 후손들에게 전수하여 다시는 6‧25와 같은 전쟁이 없도록 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이어 기념사에 나선 이호범 부군수는“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있게 해주신 참전용사분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라며, “앞으로도 참전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이 보답받고 유가족들께서 자긍심을 갖고 살아가실 수 있도록 예우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본격 추진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스마트빌리지 보급·확산 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추진 중인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구축’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보고회에는 안병구 시장을 비롯해 지역아동센터장, 학교 관계자 등 33명이 참석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밀양시는 이번 사업에 국비 10억 5,000만원과 시비 4억 5

포천시,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 주차장 관리실태 점검

[뉴스스텝] 포천시는 지난 11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주차장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이번 점검은 영북면과 관인면 내 4개소 주차장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시설 안전, 환경 관리, 시민 편의성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점검반은 현장을 직접 살피며 노면 파손, 배수시설 작동 여부, 안전 표지판, 장기 방치 차량, 불법 투기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주민 실질적 부담 해소

[뉴스스텝] 영월군은 지난 12일 영월군청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영월의료원과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은 연면적 1,387㎡ 규모(지상 3층)에 산모실 10실,신생아실 등을 갖추고, 이용료는 2주 기준 180만 원이다. 특히 영월 주민은 60~80%의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고, 평창·정선 등 인근 지역 산모 가정도 30%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