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의 날 기념 ‘2024 진주시 공무원 생태체험 환경교육’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4 17:20:28
  • -
  • +
  • 인쇄
공무원 진양호 일원 생태탐방 및 환경교육 “나부터 환경 실천”
▲ 환경의 날 기념 ‘2024 진주시 공무원 생태체험 환경교육’ 개최

[뉴스스텝] 진주시는 4일 진양호 일원에서 진주시 공무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생태체험 환경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제29회 환경의 날 및 환경교육주간(6월 5일부터 11일까지)을 맞이하여 공무원의 환경보전 의식을 제고하고 지속 가능한 녹색생활을 실천하기 위해 ‘좋다! 배우고 즐기고 나눌 수 있어서!’ 라는 주제로 기획됐다.

이날 교육 참가자들은 진양호 가족쉼터를 시작으로 진양호 둘레길, 호반전망대를 탐방하면서 자연을 오감으로 느끼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전문강사와 숲 모니터링을 통해 지식을 공유하며 숲의 가치를 일깨우고, 진양호와 남강의 자연 생태에 대한 환경교육을 통해 지역 환경보전을 고민하면서 실천을 약속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은 일회용품 줄이기 등 일상생활 속에서 한 가지씩 녹색생활을 실천하며 환경보전 및 탄소중립을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