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공무원 마음챙김 힐링교육…조직 몰입 및 스트레스 관리 역량 높인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4 17:10:49
  • -
  • +
  • 인쇄
저연차 공무원 중점 리텐션 프로그램 도입, 치유받고 성장하는 교육 발굴
▲ 포항시는 지난 20일, 21일 이틀에 걸쳐 내연산 일원에서 포항시 공무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직원 마음 챙김 힐링 교육’을 실시했다.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20일, 21일 이틀에 걸쳐 내연산 일원에서 포항시 공무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직원 마음 챙김 힐링 교육’을 실시했다.

답답한 일터에서 벗어나 완연한 가을 날씨를 맞은 포항 내연산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마음 힐링을 위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됐으며, 특히 최근 5년 미만 공무원의 퇴직률 증가에 따라 저연차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리텐션(retention)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도입해 공직사회에 대한 조직 몰입도와 소속감을 강화했다.

교육생들은 전문 심리상담가와 함께 마인드맵, 자기 자비 등 다양한 심리기법을 통해 나의 일과 삶의 의미를 발견하고 스트레스 대처 역량을 향상에 도움을 주는 힐링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특히 내연산 치유의 숲 프로그램을 활용해 숲속 휴식으로 몸과 마음의 건강도 회복하는 시간을 가지며 스트레스 원인 분석 및 조직 건강도 측정을 위해 전 직원 대상 심리진단 검사를 실시했다.

또한 직장 내 업무나 대인관계 등 개인이 경험하는 어려움에 대한 맞춤형 1:1 심리상담 프로그램도 지원했다.

배성호 총무새마을과장은 “이번 교육으로 직원들의 심신 안정과 활기찬 직장생활 및 재충전의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마음 건강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해 일할 맛 나는 공직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금정구, 2025년 공무원 성인지 교육 실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25일 금정구청 1층 대강당에서 공무원을 비롯해 공무직, 기간제 근로자 등 금정구 소속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직원 성인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성인지 감수성 제고와 성 고정관념 해소를 통해 조직 내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실천 의지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아울러, 성인지적 관점에서 직무 능력을 향상시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공직문화를

안산시, '2025 한 장의 청렴, Shot!' 사진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안산시는 청렴문화 확산과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2025 한 장의 청렴, Shot!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에서는 ‘청렴한 한 컷, 함께 만드는 청렴안산’을 주제로, 시민들이 일상에서 정직·배려·책임 등 청렴 가치를 실천한 내용이 담긴 사진을 공모한다.공모는 이달 29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이뤄지고,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주제 적합성,

서울 중구, 추석명절 맞아 나눔 캠페인 펼쳐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2025 추석맞이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22일부터 오는 10월 24일까지 4주간 이어지며, 주민들의 따뜻한 동참으로 풍성한 명절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중구는 주민 누구나 쉽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중구푸드뱅크마켓센터(퇴계로 460), 중구청 1층 로비, 신당5동·황학동·중림동 주민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