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서 우수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1 17:30:42
  • -
  • +
  • 인쇄
18~21일 참여해 꿀잼청주 홍보… 부스운영 부문 수상 성과도
▲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서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청주시는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제10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이하 KITS)에 참가해 청주 관광을 홍보했다.

21일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부스운영 부문에서 우수상에 선정되는 쾌거도 거뒀다.

올해 KITS에는 국내외 130여개 지자체가 참가해 지역별 특색을 살린 여행 콘텐츠 홍보, 관광 콘텐츠 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플랫폼, 다양한 여행 관련 체험, K-팝 아이돌 공연, 어린이 캐릭터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보였다.

청주시는 △청주시 스마트관광 앱인 ‘청주여기’와 종합 관광홍보관 △직지의 우수성과 제작방식을 알 수 있는 직지 스토리텔링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청주공예비엔날래 등 다양한 축제와 대표 관광지 홍보를 위해 2개의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홍보 부스 내 체험 프로그램과 참여 이벤트를 진행해 박람회를 찾은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우수상을 받는 값진 결과를 얻었다.

이현숙 시 관광과장은 “국내외 참여자들에게 청주의 관광자원과 마케팅을 알릴 수 있어 보람있었다”며 “청주시가 글로컬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특례시의회, 권선구청 주관 ‘2026년 상반기 시의원 간담회’ 참석

[뉴스스텝] 이재식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은 1월 26일 오후 5시, 권선구청 상황실에서 열린 ‘2026년 상반기 시의원 간담회’에 참석했다.이번 간담회는 권선구청이 주관해 권선구 지역구 시의원을 초청한 자리로, 2026년도 구정 주요사업과 예산 현황을 공유하고 지역 현안과 건의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해 김정렬 부의장, 박현수·장정희·이찬용·윤경선·이대선·유재광·조미옥

강주택 부산시의원,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부산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강주택 의원(중구, 국민의힘)이 최근(19일)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 주최·주관한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다. 이번 수상은 공약을 조례로 구체화해 행정이 실제로 작동하는 제도 기반을 마련한 입법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전국 지방의원의 공약 이행 성과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심정지 환자 자발순환회복률 16.1%! 전국 평균 크게 웃돌았다.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2025년 병원 전 단계 심정지 대응체계를 중점 관리하여, 심정지 환자 195명의 멈춰 있던 심장을 다시 뛰게 해 자발순환회복률을 16.1%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전북특별자치도의 심정지 환자 자발순환회복률은 2023년 10.8%, 2024년 14.7%로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왔고, 2024년 기준 전국 평균 10.9%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해 왔다. 여기에 더해 전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