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보건소, 학교로 찾아가는 창작뮤지컬‘나는 나비’공연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8 17:20:32
  • -
  • +
  • 인쇄
자살예방과 정신건강의 날 기념
▲ 함안군보건소, 학교로 찾아가는 창작뮤지컬‘나는 나비’공연 열어

[뉴스스텝] 함안군보건소는 자살예방과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지난 14일~15일지역 내 3개 초·중학교(함안여자중학교, 가야초등학교, 함안중학교) 재학생 및 교직원 600여 명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뮤지컬 ‘나는 나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함안군보건소 주관으로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 개선을 홍보하고 자살 예방 및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되새기고자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공연을 진행해 큰 호응을 받았다.

뮤지컬 ‘나는 나비’는 생명 존중 문화 공연으로 선정된 극단 ‘날컴퍼니’의 작품으로, 집단 따돌림과 학업 스트레스 등 학생들이 느끼는 정서적 어려움에 공감하고 그것을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일깨워 주는 내용이다.

함안군보건소 관계자는 “강의식의 교육이 아닌 뮤지컬 공연을 함으로써 학생들이 직관적으로 생명존중과 자살예방의 의미와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함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학교폭력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청소년 대상 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릴레이 독서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직원이 참여했으며, 2025년 원주시 한 도시 한 책 도서 ‘내 마음의 B컷’을 함께 읽고 서평을 작성해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독서 후 토론모임을 진행해 책 읽는 기쁨을 공유하는 자

세종시 부강면, 기부 동참 5개 업소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눔을 실천하는 관내 사업체 5곳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부강면 지사협은 지난달 30일 노호 카페, 신설집, 스테이인터뷰 노호, 진성민속촌 부강본점(대표 박인천), 파리바게트 세종부강점(대표 이현숙)을 찾아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사업체를 의미한다. 착한가게를

시흥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지난 9월부터 매주 화ㆍ수요일 생활터 중심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30일에는 정왕동 동남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 전반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했다.하반기부터는 치매안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