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여름철 재난대비 방재시설 현장 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17:20:17
  • -
  • +
  • 인쇄
포남빗물배수펌프장, 인명피해 우려지역 등 현장 점검
▲ 강릉시, 여름철 재난대비 방재시설 현장 점검 실시

[뉴스스텝] 강릉시는 25일 여름철 재난대비를 위해 포남빗물배수펌프장 등 방재시설을 방문하여 점검을 실시했다.

재난안전과, 주택과, 하수도과와 합동으로 실시한 이번 점검에서는 태풍·집중호우에 대비하여 방재시설 정상 작동 여부 및 관리상태 전반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다.

방재시설 점검에 이어 인명피해 우려지역으로 지정된 반지하 주택가를 방문하여 강릉시 침수취약지역 현황을 파악했으며,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차수판 설치현황을 점검하는 등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하여 장마철 대비에 만전을 기했다.

시는 재난 발생 시 안전에 대한 조치를 적극적으로 실시하기 위해 여름철 자연재난 기간을 5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로 정해 24시간 상황관리를 추진하고 있으며, 기상특보 발표 시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근무체계를 즉각 가동할 예정이다.

양원모 강릉시 부시장은 “풍수해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해 주민들께서는 기상정보를 적극적으로 확인하여 주시고, 긴급상황 시 재난문자 등을 확인하여 즉각적으로 대피에 협조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장수어르신 효문화 한마당 축제’ 개최

[원주시는 10월 14일 댄싱공연장 일원에서 ‘2025 장수어르신 효문화 한마당 축제’를 열고, 85세 이상 저소득 장수 어르신 450명을 초청하여 세대 간 공경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이번 행사는 사회복지법인 명륜재가노인복지센터가 주관하고 원주시가 후원했으며, ‘효(孝)’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추진됐다.행사장에서는 지역 어린이집 원아와 전통 공연팀, 지역 가수들이 참여해 다

강릉시, 청년내일저축계좌 만기 지급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2022년부터 시행된 ‘청년내일저축계좌’가 올해 첫 만기를 맞이함에 따라 해당 사업 참여자 126명의 만기 해지 절차 및 지원금 지급을 실시한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근로 및 사업소득이 있는 청년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정부가 지원대상(차상위 이하, 차상위 초과)에 따라 30만 원이나 10만 원을 매칭하여 지원하는 제도로, 본인이 10만 원을 적립할 경우 3년 후 본인 저

문경시, 직원 익명게시판 운영 통해 소통과 공감 문화 확산

[뉴스스텝] 문경시가 2023년 하반기 개설한 직원 익명게시판이 직원들의 자유로운 소통과 청렴 문화 확산에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익명게시판은 직원 고충과 내부 목소리를 들어 낡은 관행을 타파하고 청렴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처음 마련됐고, 고충 해소와 건의 제안, 동료 칭찬 등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하는 소통 창구로 자리잡았다. 운영 현황 분석 결과, 2025년 10월 13일 현재까지 총 3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