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배움의 여정’제주도민대학 1학기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6 17:20:08
  • -
  • +
  • 인쇄
제주도민대학 포털(jejudomin.kr) 통해 3월 6일 ~ 13일 신청
▲ ‘새로운 배움의 여정’제주도민대학 1학기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도민대학 1학기 정규 교육과정 수강생을 6일 오전 9시부터 13일 오후 6시까지 모집한다.

도민대학 정규 교육과정은 인문·교양, 직업·실용, 제주이해, 사회통합 등 4개 분야로 구분되며, 총 37개 과정, 794명을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3월부터 6월까지 운영하며, 제주도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나 별도의 선발 기준이 적용되는 과정도 있다.

교육과정별 시간 및 장소 등 상세 정보는 제주도민대학 포털(jejudomin.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재료비 및 교재비, 현장 활동비 등을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과정도 있다.

수강을 희망하는 도민은 제주도민대학 포털에서 회원으로 가입하고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생은 일부 과정을 제외하고 선착순으로 선발하며, 3월 14일에 수강자를 확정한다.

올해부터 제주도민대학은 총 3개 캠퍼스에서 연간 3학기제로 운영된다. 본부(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서귀포캠퍼스(공무원연금공단)와 서부캠퍼스(영어교육도시사무소) 및 별도의 장소에서 교육과정이 운영되므로 과정별 운영장소를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지역 거점 캠퍼스별 주요강좌는 (본부) 5060 탐나는 인생학교, 생성형 AI로 그림책만들기, 제주학 시민 아키비스트 등 19과정, (서귀포) 도민로스쿨,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심리검사와 스트레스 관리 등 7개 과정, (서부) 시와 함께하는 와인 테라피, 챗GPT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화훼 장식 기능사 자격증 취득 등 11개 과정이다.

교육 신청 과목 수는 제한이 없으나, 교육 신청 후 미출석자, 중도 포기자 등 미이수자는 다음 학기 교육과정과 특별과정 등에 신청이 제한될 수 있다.

올해 제주도민대학은 평생학습 플랫폼 기능을 보다 강화하고, 학생 자치활동, 봉사활동, 사회참여 활동 연계를 통해 학습 수요자들에게 사회적 네트워킹 확장 기회를 제공한다.

그동안 도민 호응이 높았던 ‘도민로스쿨’과 ‘탐라의 얼 아카데미’ 과정이 올해부터는 제주도민대학의 정규과정으로 통합 운영되며, 도민대학 명예학위 취득을 위한 학점으로 인정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정규 교육과정 외에도 모집기간이 다른도민대학 특성화 과정(경제아카데미‧ 제주리더스 아카데미)과 지역농협 공간을 활용하는 ‘읍면지역 찾아가는 챗 GPT 교육’도 올해 특별 교육과정으로 새롭게 시작한다.

아울러, 학습동아리 활동 지원을 통해 과정 수료 후에도 지속 적인 학습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해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우수 수강자에게는 국내 우수 평생학습도시 벤치마킹 등 인센티브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양보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제주도민대학의 캠퍼스별 지역 특성을 반영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확대함으로써 모든 도민이 학습을 지속하고 미래를 개척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도군,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진도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김희수 진도군수는 지난 9월 29일에 △진도군 공립요양원 △노인전문요양원 △진도군 노인요양원 △꽃단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모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생명의숲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총 6개의 시설을 방문해 소고기와 과일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생활 어르신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이번

‘코스모스에 물든 시민의 숲’ 충주시, 가을 포토 명소로 부상

[뉴스스텝] 충주시가 도심 속에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선사하고 있다.시는 시민의 숲 사업 계획지 가운데 ‘키즈꿈의 숲’과 호암지구 이주단지 조성 예정 부지 약 1만6,000㎡를 활용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현재 단지에는 분홍색, 흰색, 붉은색 등의 다양한 색상의 코스모스가 대단위로 펼쳐지며 화려한 꽃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또

충남도, 국민신문고 임시 접수 창구 가동

[뉴스스텝] 충남도는 2일부터 도 누리집에 ‘국민신문고 온라인 임시 접수 창구’를 개설·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정자원센터 화재로 정상 운영되고 있지 않은 ‘국민신문고’ 민원 공백 최소화를 위한 것으로, 국민신문고 시스템 복구 전까지 운영한다.도는 임시 접수 창구를 통해 접수된 민원을 담당 부서에 즉시 전달·처리하고, 처리 결과를 신속하게 회신할 계획이다.도 관계자는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