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산림 행정 우수기관 선정 산림청 지자체 합동 평가 결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7 17:21:05
  • -
  • +
  • 인쇄
▲ 김해시, 산림 행정 우수기관 선정 산림청 지자체 합동 평가 결과

[뉴스스텝] 김해시는 산림청 주관 산림 분야 지자체 합동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광역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산림 분야 평가 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광역자치단체에 소속된 기초지자체를 평가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평가 항목은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산림자원 육성, 산림병해충 방제 성과 달성률, 목재 이용 활성화 노력, 산사태 취약지역 관리, 산림복지서비스 제공 우수사례 등이다.

김해시는 그동안 조림, 숲 가꾸기, 산불 예방, 산림병해충 방제, 산사태 예방, 임도시설 등 산림보호와 건전한 산림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홍태용 시장은 “그동안 우리 시가 적극적으로 산림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한 것에 대한 값진 성과로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질 높은 산림복지시책과 산림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주민 삶의 질 높이는 세종시 금남면 행복누림터 준공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이 26일 금남면 행복누림터(복합커뮤니티센터) 1층 주차장에서 신청사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김종민 국회의원,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세종시의원,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해 행복누림터 준공을 축하했다.준공식은 식전 국악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커팅, 기념촬영, 시설 참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또,

과천시, 통장 대상 '이웃과의 소통 리더십 컨설팅' 성료

[뉴스스텝] 과천시 갈등관리 시민행복단은 지난 8일부터 25일까지 관내 각 동을 순회하며 통장들을 대상으로 ‘이웃과의 소통 리더십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컨설팅은 주민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하는 통장들의 갈등 대응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건강한 소통 문화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이를 위해 컨설팅에서는 주민과 행정 간, 또는 주민 상호 간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조기에 인식

이천시, 남부권 보건진료소 운동교실 성료

[뉴스스텝] 이천시보건소는 농촌지역 주민의 건강격차 해소와 건강생활 실천 확산을 위해 운영한 남부권 보건진료소(군량·상봉·장북·장천·월포) 주관 운동교실이 지난 9월 24일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고 밝혔다.운동교실은 2025년 3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장호원읍, 설성면, 율면 등 남부권역에서 총 48회 운영됐으며, 전문 운동강사가 참여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체조, 근력 및 유연성 운동, 스트레칭 등 맞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