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11월 마지막 주말 ‘숲속여가’ 오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7 17:25:37
  • -
  • +
  • 인쇄
30일 임권택시네마테크… 축령산 편백숲 이야기 담은 상영회 등
▲ 장성군 “11월 마지막 주말 ‘숲속여가’ 오세요”

[뉴스스텝] 장성군 장성호관광지에서 오는 30일 특별한 문화행사가 열린다.

군에 따르면 토요일 오후 2시 임권택시네마테크 전시관에서 ‘숲속여가’가 관객들을 맞이한다.

문화체육관광부, 전라남도, 장성군이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 전남문화재단, 장성지역 청년단체 ‘청춘그루터기’가 주관하는 ‘숲속여가’는 축령산을 무대로 펼쳐지는 문화행사다.

6월 1일 첫 일정을 시작으로 김용택 시인, 최진우 작가 등이 다녀간 ‘숲속북토크’와 하림, 안형수 트리오 등 뮤지션들이 공연을 맡은 ‘숲속음악회’가 방문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 ‘숲속여가’는 올해의 마지막 순서다.

창밖으로 장성호 풍경이 내려다보이는 임권택시네마테크 실내에서 힐링요가, 풍경화 색칠 등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숲속여가’ 활동을 담은 영상 상영회와 지역 문화인들이 참여하는 판소리, 시낭송, 악기연주 등도 준비된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올 한 해 축령산 방문객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해 준 ‘숲속여가’는 숲의 소중함을 돌아보게 하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많이 찾아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숲속여가’가 열리는 임권택시네마테크는 장성 출신의 세계적인 거장 임권택 영화감독을 기념하는 공간이다.

군은 임권택시네마테크를 비롯한 장성호관광지 일원을 사계절 관광지로 재탄생시키는‘장성 원더랜드 프로젝트’를 전라남도에 제안해‘전남형 균형발전 300 프로젝트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천안시 서북구, 보도육교 19개소 집중 안전점검

[뉴스스텝] 천안시 서북구는 오는 9월 18일까지 관내 보도육교 19개소를 대상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서북구는 최근 보도육교 엘리베이터 갇힘 사고 등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시민들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점검에 나섰다.점검 대상은 보도육교 시설물과 엘리베이터 운영 실태, 안전장치 등으로, 점검 후 현장에서 즉시 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신속히 정비하고, 구조적 보완

'압도적 속도‧규모로 주택 공급' 서울시 오세훈 시장, 정비사업 시민 소통 나섰다

[뉴스스텝] 서울시 오세훈 시장이 재개발·재건축 현장을 살피고 주민에게 직접 정비사업 성과를 알리는 현장 소통에 나섰다. 오 시장은 11일 저녁 6시 30분 중랑구민회관에서 열린 ‘대시민 정비사업 아카데미’에서 “‘속도·책임·삶의 질’을 핵심으로 압도적 속도와 규모로 주택을 공급, 주택시장과 주거 안정 목표를 빠르게 달성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자양 4동을 시작으로 목동 6단지, 문정동 미리내집

산청군청 탁구단, 내셔널컵 단체전 우승

[뉴스스텝] 산청군청 탁구단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경북 영주시에서 열린 ‘2025 내셔널컵 실업탁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대회에서 산청군청 탁구단은 단체전 우승을 비롯해 조재준이 출전한 혼합복식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또 오민서는 개인단식에서 준우승을, 오민서는 혼합복식에서 3위에 이름을 올렸다.산청군 관계자는 “선수들이 보여준 투혼과 우승 소식이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