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의회, 정책발전연구회 2024 스마트팜 코리아 박람회 견학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4 17:25:57
  • -
  • +
  • 인쇄
▲ 함안군의회, 정책발전연구회 2024 스마트팜 코리아 박람회 견학 실시

[뉴스스텝] 함안군의회 연구단체 ‘정책발전연구회’(대표 조용국)는 지난 6월 12일 2024 스마트팜 코리아 박람회장을 견학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스마트팜 박람회장을 방문하여 스마트팜에 대한 지식습득과 우수사례들을 살펴보고 우리 군 미래 농업의 발전방향과 접목가능한 정책의 개발․반영 가능 여부 등을 모색해 보고자 실시했다.

이날 의원들은 박람회 참여 부스를 살펴보고 군 관계자들과 함께 우리 군 농업분야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함안군 참여 업체를 격려 방문했다.

함안군의회는 지난 제301회 임시회에서 5분 발언(김영동 의원)을 통해 이상기후로 인한 농업 피해 문제의 대안으로 스마트팜 육성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당부하기도 했다.

조용국 대표의원은 “이번 견학은 스마트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우수사례들을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우리 군의 미래 농업을 위한 정책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를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곽세훈 의장은“군민의 복지증진과 함안군 발전을 위한 의원연구단체인 정책발전연구회가 앞으로도 활발하게 연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4회째를 맞는 2024 스마트팜 코리아 박람회는 12일부터 14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3일간 진행하며 미래농업, 스마트팩토리 설비 및 기기, 유통·물류 등을 전시‧홍보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