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산업재해·온열질환’ 예방 안전보건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17:21:00
  • -
  • +
  • 인쇄
폭염에도 시원하고 안전하게! 현업근로자 470명 안전용품 지원
▲ 거창군, ‘산업재해·온열질환’ 예방 안전보건교육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25일 거창문화센터에서 폭염 속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을 위해 환경미화, 청사·도로·공원 유지 관리 등 공공행정 현업근로자 470명을 대상으로 2분기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군 사업장 산업재해 사고사례 공유 △하절기 폭염대비 온열질환 예방 안내 △근골격계 질환 예방 등 산업안전 사고예방에 관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참가자들에게 여름철 작업 안전수칙을 강조했다.

교육이 끝난 후에는 참가자들에게 안전한 작업을 위한 쿨토시와 넥쿨러를 배부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기후변화로 매년 폭염강도가 증가하면서 옥외근로자의 온열질환 등 인명피해가 우려된다”라며, “지속적인 안전·보건관리를 통한 안전한 일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은 폭염에 대비하여 실내 무더위 쉼터, 그늘막, 살수차 등을 운영 중이며, 여름철 재난으로부터 군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