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사회복지시설 지적사항 해소를 위한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17:30:46
  • -
  • +
  • 인쇄
청주복지재단, 반복되는 문제점 공유하고 해결방안 논의
▲ 청주시, 사회복지시설 지적사항 해소를 위한 간담회

[뉴스스텝] 청주시는 23일 제2임시청사에서 사회복지시설 관련 업무 담당 공무원, 청주복지재단 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지도‧점검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유사한 지적사항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유형별 지적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지적사항을 사회복지시설에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회를 통해 사회복지시설 업무담당자는 주기적으로 사회복지시설에서 알아야 하는 주요 지적사항을 청주복지재단에 제공하고, 청주복지재단은 이 내용을 카드뉴스로 제작해 매월 재단 홈페이지에 게시하기로 했다.

앞으로는 재단 홈페이지 ‘복지정보’란을 통해 누구나 사회복지시설 지도점검 주요 반복 지적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이 사회복지시설 운영 전반에 대한 법령과 규정을 이해하는 데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11회 2025 올해의 SNS’ 공공기관 부문 페이스북 대상 수상 쾌거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제11회 2025 올해의 SNS’시상식에서 공공기관 부문 페이스북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ㅇ‘올해의 SNS’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국민과의 활발한 소통과 신뢰 형성에 기여한 기관을 선정하는 시상으로, 1차 정량평가(40%)와 2차 외부 전문가 평가(60%)를 거쳐 최종 수상자가 결정된다

창원특례시, 월영연못공원 리모델링공사 진행 박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월영동에 위치한 월영연못공원 리모델링 공사를 올해 12월 준공 목표로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는 공원의 이용 환경과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공원 전반의 품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한 시설 개선 작업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리모델링 사업에는 총 7억 원(특별교부세 4억 원, 시비 3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주요 내용으로는 △연못 전망데크 설치 △수질정

무주군 사랑의 열매 봉사단, 불우이웃돕기 성금 2백만 원 기탁

[뉴스스텝] 무주군 사랑의 열매 무주지회 봉사단원들이 지난 무주군청을 찾아 성금 2백만 원과 ‘사랑의 열매 저금통’ 15개를 기탁했다.임미화 단장은 “매년 봉사단원들이 마음과 정성을 모아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쓰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무주, 행복한 군민을 위해 사랑의 열매 무주지회가 앞장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무주군 사랑의 열매봉사단은 60명의 단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복지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