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소방서, 폭염속 취약계층 안전사각지대 파고들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6 17:25:17
  • -
  • +
  • 인쇄
▲ 해남소방서, 폭염속 취약계층 안전사각지대 파고들어

[뉴스스텝] 해남소방서 119생활안전순찰대는 순찰 활동을 통해 폭염 속 관내 사회취약계층의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생활안전순찰대는 독거노인과 장애인가정 등 취약계층을 방문하여 ▲화재 위험요소 제거 ▲노후시설 점검 ▲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 ▲소화기 사용법 교육 ▲각종 생활 위험요소 사전 제거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연일 폭염특보가 이어지는 가운데, 가장 무더운 시간대에도 순찰을 시행하여 갑작스러운 온열질환자 발생에 즉각적인 처치를 할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다.

순찰대원들은 “가만히 서있기만 해도 숨이 막히는 날씨지만 군민들에게 필요한 도움을 직접 드릴 수 있어 기쁘고, 혹시 있을 건강상 위급한 때를 놓치지 않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면 더욱 의미 있을 것이다.”라고 하며 열정을 드러냈다.

해남소방서 최진석 서장은 “119생활안전순찰대를 적극적으로 운영해 우리 지역 군민들의 여름철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평택시국제교류재단 몽골 전통 스포츠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21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2025년 외국인 커뮤니티 지원사업’의 하나로 몽골 커뮤니티 전통 스포츠 행사인 ‘샤가이 하르와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대회는 몽골 전통 스포츠인 샤가이 하르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전통 방식의 수공예 도구와 경기복을 갖추고 경기에 임했다. 샤가이 하르와는 양의 복사뼈를 튕겨 과녁을 맞히는 몽골 전통 놀이로, 유네스코 세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