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3·1운동 발원지서 독립 함성 재현…21일까지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4 17:30:08
  • -
  • +
  • 인쇄
올해 3·1절 기념식 제주항일기념관 추념탑 광장서 도민 참여 행사로 진행
▲ 제주3·1운동 발원지서 독립 함성 재현…21일까지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제105주년 3·1절 기념식을 제주항일기념관 추념탑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기념식이 열리는 제주항일기념관 광장은 제주 3·1운동의 발원지인 조천만세동산(속칭 미밋동산)이 위치한 곳으로 3·1운동의 역사와 의미를 상징하는 장소다.

제105주년 3·1절 기념식은 당일 오전 10시부터 광복회원, 도내 기관·단체장 등 1,00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진행된다.

3·1운동 그날의 함성과 선조들의 숭고한 정신, 도민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념공연도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 기념식은 기존 기관·단체장 위주의 초청 행사에서 도민과 광복회원 등 참여자 중심으로 내실 있게 준비해 행사의 취지를 살릴 계획이다. 이를 위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도록 제주도민 참석자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개 모집을 거쳐 참석한 제주도민에게는 주요 내빈석에 좌석을 배치하고 기미독립선언서 낭독, 만세삼창 등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한다. 단순 참석이 아닌 3·1운동의 그날을 느끼고, 행사의 일원으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행사를 구성할 예정이다.

3·1절 기념식 참석 공개 모집은 오는 21일까지로 신청은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문의는 제주도 총무과로 하면 된다.

조상범 제주도 특별자치행정국장은 “올해 제105주년 3·1절 기념식은 제주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항일운동의 숭고한 정신과 제주도민의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행사로 마련할 계획으로 공개 모집에 많은 도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해양수련원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교육청 해양수련원(원장 김영학)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경기 침체로 위축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및 소통 공감의 날 행사’를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장바구니 물가 상승에 따른 소비위축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역 상인을 위해 전통시장 소비 촉진을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해양수련원 직원들은 미리 구입한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명절 선물과 농특산물, 제수용품

태안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법 전면 시행 대비 관리자(교장) 대상 연수 실시

[뉴스스텝] 태안교육지원청은9월 30일 대회의실에서 2026년 3월 전면 시행 예정인 '학생맞춤통합지원법'에 대비해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장을 대상으로 ‘2025 학생맞춤통합지원 관내 관리자 연수’를 실시했다.이번 연수는 교육 현장에서 개별 학생의 특성과 필요를 고려한 맞춤형 지원을 실현하기 위한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의 구축 방향을 공유하고 학교 관리자들의 이해도와 실행력을 제고하기 위

남동구, 추석 앞두고 주민과 함께하는 합동 환경정비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는 추석을 앞두고 각 동 행정복지센터와 자생단체, 주민들이 함께 생활환경 개선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합동 환경정비 및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일 밝혔다. 구월4동 행정복지센터는 남동구 재향군인회와 함께 복개천 공영주차장 일원에서 합동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직원들과 회원 40여 명은 평소 청소 취약지로 꼽히는 구월동 일대 복개천1·2공영주차장을 중심으로 적치 쓰레기와 날림쓰레기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